21일 - 언제든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강력한 멘탈 만들기
젤라나 먼미니 지음, 이정민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21일

언제든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강력한 멘탈 만들기

젤라나 먼미니






입에 달고 사는 말 중 하나가 '스트레스~' 일 것이다. 우리는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일을 하고 있다. 아침에 일어나서부터 잠들기 전까지 회사를 떠나서도 SNS를 통해서도 일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로 인한 수면장애나 신경쇠약에 걸리게 된다. 
사람은 일을 덜할 수록 더 행복하다는 생각을 한다. 
그렇지만 일하는 시간이 줄어들면 스트레스도 줄어 들수도 있다.  균형이 맞지 않는다면 오히려 또 스트레스가 늘어날 가능성도 있다. 





우리는 모두 강력한 멘탈을 가지고 있다. 그 멘탈을 어떻게 강화하는지 방법을 모를 뿐이다. 
스스로 회복탄력성을 발전시키기 힘들다면 이 책에서 21일 동안 멘탈을 바꾸는 방법을 배워보자. 





자신만의 인생을 가지기 위해 매일 기대되는 일을 달력에 표시하거나 한 번에 한 가지 일에만 집중하는 것도 있다.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을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모든 행복의 초석은 건강이다. 아무리 돈이 많다고 하더라도 건강을 살 수는 없다. 
건강은 멘탈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지만 사람들은 건강을 쉽게 잊어버리곤 한다. 
회복탄력성이 좋은 사람들은 다른 이들보다 건강하기도 하지만 금새 회복하는 태도도 가지고 있다. 





여러가지 질문을 통해서 자신의 상태가 어떤지 알 수 있다. 
나의 건강상태, 유머 감각 등을 평가 해볼 수도 있다. 





하루에 하나씩 목표를 완성하다 보면 21일 뒤에는 내가 원하는 강한 멘탈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