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시토신의 힘 - 100세 시대의 삶을 위한 21세기 사랑의 뇌과학
이시형 지음 / 이지북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옥시토신의 힘

100세 시대의 삶을 위한 21세기 사랑의 뇌과학

이시형






몇 년 전부터 사회에서는 힐링 열풍이 불고 있다. 컬러링이나 점잇기, 커팅페이퍼 등 다양한 장르를 통해서

힐링이라는 것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점점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하면서 복펵, 범죄, 과격한 행동들로 인하여 마음속에 많은 상처들을 갖게 된다.


 



노인 고독사, 자살, 아동학대, 성폭력 등 끔직한 일들로 사회가 물들어가고 있다.

이럴 때일 수록 옥시토신이 필요하다. 옥시토신은 사랑과 편안함이 바탕이 되었을 때 나오는 호르몬이라고 한다.

옥시토신의 효과는 사람에게 친근감, 신뢰감을 높이고 행복감을 얻을 수 있게 한다.

혈압 상승을 억제하고 장수를 할 수 있게 하는 비결이다.


 



이 책에서는 옥시토신이 분비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다. 자선활동을 통해서 옥시토신을 분비할 수 있다.

봉사 활동의 현장에서는 보람이 있고 나 자신을 위한 일이라고도 할 수 있을 정도로 뿌듯함을 느끼게 된다.

뇌과학을 통해서 옥시토신이 어떻게 사람에게 좋은 점을 주는지 알 수 있었다.

 


옥시토신 활성 기법으로 직접 다양한 일들을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몸이 고된 일을 한다고 옥시토신이 생기는 것은 아니다. 무거운 짐을 든 사람을 돕는다거나

아름답다고 칭찬하기, 자리를 양보하기, 일하는 동료에게 차 한잔 갖다주기 등 아주 작은 일로도

옥시토신을 활성화 시킬 수 있다. 이 책을 통해서 남에게 하는 선행으로 나의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