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비만 차라리 운동하지 마라
전희연 지음, 이동규 감수 / 건강매니아 / 2016년 9월
평점 :
품절


고도비만 차라리 운동하지 마라

실제 고도비만 해결방법

전희연





운동을 안하고도 살을 뺄 수 있는 것일까? 현대인들의 식습관이 변화하면서 비만을 넘어선 고도비만이 이제 성인병의 주범이 되고 있다. 고도비만은 분명히 치료될 수 있는 질병이지만 부적절한 인식으로 인해 의료에서 벗어나 있다고 한다. 고도비만을 겪고 있는 사람중에서 다이어트를 시도 하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렇지만 수차례의 다이어트 실패를 겪은 사람들은 점점 살을 빼기 어려운 체질로 변한다고 한다.


고도비만은 차라리 의학적으로 검증된 비만치료 시술을 받는게 나을 수도 있다. 고도비만 환자들은 자신도 모르게 우울증을 겪는다고 한다. 여성의 경우에는 고도비만이 심할수록 우울증도 같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 고도비만 우울증은 겉으로 잘 보이지 않는다고 한다. 사실 고도비만환자에게 가장 많은 상처를 주는 것은 바로 가족이다. 지나가는 농담이라고 해도 살쪘다라는 한마디에 상처를 입고 그 스트레스를 다시 먹는 것으로 풀어버리는 것이다.


책에서는 운동보다는 다양한 수술방법을 통해서 고도비만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사실 요즘 예뻐지기 위해서 쌍커풀 수술이나 코수술도 많이 하는데 그것과 비교하면 크게 차이가 없다고 한다. 물론 수술로도 빠지지 않는 살이 있기 때문에 자신이 어떤 스타일의 비만인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었다.


고도비만 환자들이 궁금해 하는 수술요법, 위밴드, 위절제술, 위풍선 등 다양한 수술방법과 부위별로 운동할 수 있는 운동요법도 소개해주고 있기 때문에 고도비만이라면 꼭 읽어보고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