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의 시대, 브루독 이야기 - 규칙을 무너뜨리고 세상을 변화시킨 움직임
제임스 와트 지음, 김태훈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6년 9월
평점 :
절판



창업의 시대, 브루독 이야기

규칙을 무너뜨리고 세상을 변화시킨 움직임

제임스 와트





사업을 하는 사람의 90퍼센트는 망한다. 한마디로 망하기 위해 사업을 하는 것이라 봐도 무방할 것이다.

사업을 해서 망하지 않게 유지하는 것도 힘들것이고  사업으로 성공을 하는 것은 더욱 힘들 것이다.

이제는 사업을 하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사명을 띄고 사업을 해야 하는 것이다. 자포스나, 노마, 애플 같은 회사들은

그저 돈을 벌기 위해 사업을 한 것이 아니라 세상을 바꾸기 위해 사업을 시작한 것이다.





브루독을 만든 이유도 맥주에 열정을 갖도록 만들겠다는 사명으로 사업을 시작했다고 한다.

이제 소비자들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가치관에 맞는 회사의 제품을 사려고 한다.

사업을 시작하려면 주위에 조언을 구하게 되는데 저자들은 조언을 구하는 사람들에게 주는 조언은 아예 신경 쓰지 말라고 한다.

사업의 흥망성쇄는 타인에게 달려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나 자신에게 달려 있다.

브루독이 성공한 이유는 혼자 창업한 것이 아니라 둘이서 창업을 해서 분할과 정복을 통해 달려왔기 때문이라고 한다.

사업을 하면서 많은 고난이 있을 것이다. 끝없는 비판, 재정적 압박, 엄청난 업무를 감당할 각오가 잇어야 사업을 시작 할 수 있다.

그저 월급을 받는 월급쟁이라면 오늘의 일을 내일로 미뤄도 되지만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결코 용납되지 않을 것이다.

브루독은 할인이나 저가판매를 고수 하지 않았다. 제품이 좋으면 충성스런 팬들이 생겨날 것이라고 믿었다.

대형마트에도 공격적인 태도를 취했다고 한다. 가격을 낮추지 않고 품질도 타협하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

우리나라의 대기업들은 일부러 할인마트용 상품을 만들어내고 있는 것에 비하면 브루독의 경영철학은 대쪽 같다.

책의 내용도 물론이거니와 레이아웃이 깔끔하게 짜여져 있어서 경영도서로서 손색이 없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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