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 걱정 뚝! 여성 소셜 마케팅으로 시작하라
최은희 지음 / 성안당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성 소셜 마케팅으로 시작하라

국내 최초 여성 소셜마케팅 지침서

최은희






과거와는 다르게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높아지고 경제권을 가진 여성들이 많아지면서 여성 소셜 마케팅의 중요성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여성 소비자들은 직장을 비롯하여, 아내, 엄마 또는 가장으로 그들이 가지고 있는 마케팅 활용 가치는 무궁무진 하다. 육아로 인해 경력 단절이 된 여성이라도 이제는 블로그나 카카오스토리 등으로 인터넷 상에서 많은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그녀들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많은 힘을 발휘하고 있는 것이다.

주부 모니터, 전문 리뷰어, 전문 기자단은 점점 여성 위주로 돌아가고 있다. 심지어는 남성복 기업에서도 여성 소비자를 주목해야 한다. 남자들의 옷을 사주는 것은 바로 여​성이기 때문이다. 유엔은 2018년 무렵이면 모든 소비의 70퍼센트를 여성이 구매할 것이라고 전망했다고 한다.

예를 들어 남자들이 제품을 구매할 때는 자신이 관심이 있는 분야가 아니면 그저 점원이 시키는 대로 사거나 뭔가 자신이 맘에 드는 한 브랜드를 고집해서 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여자가 제품을 구매 할때는 그것의 입소문이나 상품 설명을 꼼꼼히 읽고 블로그 후기까지 확인 하는 경우가 많다. 여성 소비자는 제품에 대한 경험을 블로그나 다른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드라마틱하게 전달하는 경우가 많다.

소셜미디어가 발전하기 전에는 그저 입소문으로 제품을 구매하거나 방문 판매로 구매를 할 수 있었다면 이제 그 입소문은 소셜 미디어를 만나서 날개를 달게 된 격이 되었다. ​소셜 미디어는 온라인에서만 그 영향력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오프라인으로도 전파된다. 여성 소비자를 제품에 대해 팬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여성 소비자에게 확신과 신뢰를 심어야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제품이 아무리 좋아도 믿음이 가지 않는다면 그 제품을 구매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책에는 주부 모니터나 제품 체험형 여성 소비자 그룹을 선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체험단 블로거를 선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는데 어떤 블로거가 제품에 대한 후기를 잘 써줄지 컨텍할 수 있는 중요한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어서 여성 소비자들이 필요한 기업에게는 정말 좋은 책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