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림 Do Dream - 영웅들의 성공 비밀
MBN Y 포럼사무국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드림

영웅들의 성공 비밀

MBN Y 사무국






두드림은 중의적인 표현으로 '꿈을 두드려라' 라는 뜻과 'Do'(실행)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두드림이 전하는 영웅들의 성공 비밀은 '꿈꾸고 도전하라', '꿈꾸고 두드려라'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현재 유엔 사무총장으로 지내고 있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그가 학창 시절 웅변대회에서 1등을 하고 미국을 방문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때 케네디 대통령은 그의 꿈을 물어보고 한국의 외교관을 뛰어넘어 세계를 위한 외교관이 되라고 조언을 했고 그의 꿈을 위한 갈망이 생각의 두드림을 만들고 결국은 그를 유엔 사무총장까지 만들었다.


갈망의 두드림을 가지고 있어야 그것을 원동력을 삼고 자신의 꿈을 위해 끝없이 노력 할 수 있는 것이다. 요즘의 학생이나 사람들을 보면 꿈 없이 그저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는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생동감이 없어 보이는 것 같다. 사실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다는 꿈은 있지만 매일매일  그저 사는대로 살아가고 있기도 하다.


얼마 전 일인것 같이 느껴지는 2002년 월드컵도 한국은 4강 진출이라는 꿈과 기적을 이루어 냈다. 전 세계가 지켜보는 가운데 한국 사람들의 질서도 보여주었다. 축구선수라면 누구나 꿈꾸는 맨유에 입단한 박지성도 학창 시절부터 부단한 노력으로 결국은 국가대표로 발탁이 되고 마지막에는 퍼거슨 감독이 맨유 입단을 제안해오게 되었다.


세계적인 발레리나인 강수진도 남들이 힘들다고 쉴 때 한번도 쉬지 않고 매일 19시간 동안 토슈즈가 닳도록 발레연습을 했다고 한다. 그런 그녀가 입단 30년만에 은퇴를 선언했다. 그녀는 후배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은퇴를 결정한 것이다. 자신이 물러날 때를 아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두드림을 완성한 사람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