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앉아 봐 - 심리학 좀 공부해 본 선생님이 들려주는 인생 꿀팁 청소년 지식수다 7
에런 밸릭 지음, 김인 옮김 / 내인생의책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일단 앉아봐

심리학 좀 공부해 본 선생님이 들려주는 인생 꿀팁

에런 밸릭




 



청소년이 된다는 것은 어른이 되기 위한 시작이다. 몸만 자라는 것이 아니라 마음과 생각도 같이 크는 것이다. 청소년기에는 작은 고민도 사소한 것이 없다. 작은 고민들이 크게 자라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생각은 감정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생각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도 있다. 나는 못한다고 생각을 한다면 행동도 마찬가지로 소극적으로 변한다.



 



책에서는 청소년들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자아상을 잡을 수 있게 도와준다. 심리에 대한 것부터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관점에서 청소년기를 잘 지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같다. 글로써만 도와주는 것이 아니라 실행에 어떻게 옮기면 좋을지 꿀팁도 알려주고 있다. 간단한 꿀팁들로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것 같다. 단순하게 노래 목록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나쁜 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한다.



 



부정적인 사고는 혼자서 커지는 괴물과도 같다. 부정적 사고가 커지는 혼잣말을 줄이기 위해서는 부정적 사고의 근거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 실제 일어난 사건을 파악하다보면 부정적이지 않은 일도 부정적으로 만들어버렸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나를 위한 일 외에도 가족, 학교, 친구와 잘 지낼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사춘기에 접어든 청소년이라면 꼭 읽어보고 자신의 정체성과 자아를 위해 생각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