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1% - 변화의 시작, 변화와 혁신의 심리학
이민규 지음 / 끌리는책 / 2015년 11월
평점 :
하루1%
15분의 힘
이민규

변화를 하고 싶어하는 사람은 많다. 그러나 변화를 시작하기란 쉽지 않다. 사람들은 본래 현재 상태를 유지하려고 하는 고집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변화의 시작은 하루 1 퍼센트로 충분하다고 한다. 1퍼센트는 바로 15분이다. 하르 1퍼센트만 잡으면 99퍼센트를 저절로 달라지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한다.
저자는 독자들에게 당부하고 있다. 마음내키는대로 책을 읽고 싶은 데서 부터 읽고 낙서나 메모도 마음대로 해보는 것이다. 그리고 작은 일 하나만 실천 해본다면 많은 것이 달라져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책은 처음부터 읽는 다는 고정관념을 버리는 것 또한 변화를 위한 작은 시도일 것 같다.

자기자신을 울타리 속에 가두지말고 자신이 바라는 것을 충분히 해낼 수 있다고 믿는 것이 변화의 시작이다. 변화를 원하면서도 제대로 실천하지 못하고 있다면 동기가 불충분하기 때문이다. 어떻게든 실천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다면 변화의 시작은 쉽다.
그러나 백업 플랜이 없는 액션플랜은 무용지물이 될 수도 이소기 때문에 백업 플랜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 하나에 실패할 경우 이어서 시도할 확률도 줄어들기 때문이다. 그러나 백업 플랜이 있다면 실패해도 이어서할 계획이 있기 때문에 결국은 변화가 시작된다.
책과 함께 변화를 시작할 수 있는 달력이 같이 왔다. 조금씩 변화를 시작한다면 작은 것들이 보여 큰 변화를 이룰 수 있을 것 같다.
매달 3가지씩 나를 위한 변화를 시작해서 올해 마지막 날에는 얼마나 내가 변했는지 확인해 봐야 겠다. 작은 변화로 큰 변화를 이루고 싶다면 하루 1%의 힘을 믿어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