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의 2% - 내 안에서 나를 더 높은 곳으로 이끄는 것들 인류와 나눈 이야기
닐 도널드 월쉬 지음, 조은경 옮김 / 판미동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의 2%

내 안에서 나를 더 높은 곳으로 이끄는 것들

닐 도널드 월쉬

 

 

 

 

생의 2%는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 <신과 나눈 이야기>의 저자가 쓴 책이다. 세계의 98퍼센트의 사람은 중요하지 않은 일에 시간의 98퍼센트를 소비하고 있다고 한다. 보통 삶은 긴 여행이라고 하는데 그 여행은 순탄할 수도 있고 여러 굴곡이 있을 수도 있다. 그러나 내가 그것을 '이미 알고 있다'라고 생각한다면 받아들이는 것이 바뀔 것이다. 저자는 나를 앎과 동시에 나의 자아를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내가 나를 만나는 것이라... 내가 나인데 어떻게 만난다는 걸까... 사실 이 책이 어렵게 생각 될 수도 있다.

 

내가 하는 행동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왜 어떻게 하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말한다. 저자는 사람을 몸과 마음과 영혼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이야기 하는데 이 세가지 중에서는 영혼이 제일 중요하다. 영혼이 나아가야 하는 방향을 제대로 아는 것이 나를 아는 것이다. 생의 2퍼센트는 온전한 나를 만나기 위한 다양한 길잡이들을 알려준다. 명상을 하는 법이나 관점 바꾸기, 자유의지 행사하기 등 삶의 2퍼센트를 찾을 수 있는 방법들이다.

굉장히 철학적인 이야기를 가지고 책을 이끌어나가기 때문에 시간이 있을때, 나 자신에게 많은 깨달음을 찾고 싶을 때 읽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쉬운 마음으로 책을 읽었다가는 난해하게 느껴지는 내용 때문에 당황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생의 2%를 찾아보기 위해 무의미하게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명상을 하거나 감사를 하면서 지내보는 것은 어떨까. 특히 멈춤 명상은 삶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야가 넓어지는 방법일 것 같다. 10초의 시간 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고 한가지에 집중을 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시야가 넓어 진다고 한다.  내일부터 하루에 6번 멈춤명상을 하면서 내 삶의 2퍼센트를 찾아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