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오일 비밀 레시피 - 나만 알고 싶은
스시마 루리코 외 지음, 신미성 옮김 / 성안당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코코넛오일 비밀 레시피

스시마 루리코, 시바타 마키

 

 

 

 

 

 

 

신선한 코코넛을 압축한 코코넛오일이 요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티비 뷰티 프로그램이나 의학프로그램에 자주 등장하는 것을 보니 코코넛 오일 효능이 대단한 것 같다. 코코넛오일은 '제2의 뇌 에너지. 라고 하는 케톤체를 공급하여 뇌를 활성화하는데. 최근에는 알츠하이머 병을 치유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올 정도라고 한다. 이렇게 새롭게 각광을 받고 있는 코코넛오일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코코넛 오일 비밀 레시피를 읽어 보았다.




코코넛 오일을 하루 두스푼을 먹으면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바뀐다고 한다. 그냥 코코넛 오일을 먹기가 부담스럽다면 책에 나온 레시피를 따라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코코넛 오일을 사용할때 주의점은 버진 혹은 엑스트라 버진이라고 쓰여져있는 것을 구입해야 한다는 점이다. 코코넛에서 바로 오일로 만든 것인데 꼭 버진 오일로 구입할 것!

 

코코넛 오일은 알츠하이머를 개선하고 혈관성 치매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그리고 아침에 뇌를 빨리 깨워주기 때문에 아침에 제일 먼저 섭취한다면 좋을 것이라고 조언하고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코코넛오일을 활용하여 만들 수 있는 음식 레시피들이 가득 들어있다.

 

 

 



코코넛 오일은 상온 보존이 가능하고 개봉후 1년안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특히 코코넛 오일은 온도에 따라 3가지 형태로 변하는데 25도 이상에는 액체 상태. 24에서 25도 이상이 되면 반고체 상태 20도 이하에는 고체 상태로 변한다. 집에 있는 코코넛 오일은 지금 고체 상태였다. 겨울철이라 실내 온도가 낮다 보니 하얀 고체 상태라서 사용하기에는 편했다.

 

 

 

 

 

 

유자 버섯 리조또를 코코넛 오일과 함께 먹을 수 있다는 코코넛오일레시피이다. 사실 코코넛 오일에는 특별한 맛이 나지 않아서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다. 하루 2큰술이면 1일 적정량이라고 한다.

 

 

 

 

 

프렌치 토스트도 코코넛 오일과 함께라면 영양도 많고 맛도 일품!

 

 

 

 

평소 차이 라떼를 즐겨 마셔서 코코넛 차이는 꼭 도전해 볼만한 레시피인 것 같다.

 

 

 

 

코코넛오일을 이용한 마사지 방법도 사진을 통해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다. 얼굴이 작아지는 마사지법이나 다크서클을 없애주는 마사지 법등 하루를 마무리 하면서 코코넛 오일을 이용해서 마사지를 한다면 좋을 것 같다.

 

 hera_kim_01-1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