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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레니얼 세대에게 팔아라 - 베이비붐 세대를 뛰어넘는 역사상 가장 크고 강력한 소비 세대
제프 프롬.크리스티 가튼 지음, 정영선 옮김, 유인오 감수 / 라온북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밀레니얼 세대에게 팔아라
베이비붐 세대를 뛰어넘는 역사상 가장 크고 강력한 소비 세대
제프 프롬 / 크리스티 가튼
현재 10대 후반부터 30대 후반까지 걸쳐있는 연령대를 뜻하는 밀레니얼 세대는 바로 베이비 붐 세대의 자녀들이다. 밀레니얼 세대는 9.11 테러 사건 당시 어디 있었느냐는 질문을 받는 연령대이다. 9.11 테러 사건 당시 나는 고등학생이었는데 그 사건을 뉴스로 본 것이 아직도 기억에 생생하다. 밀레니얼 세대는 도서관에 가서 정보를 찾는 것이 아니라 구글을 통해서 정보를 검색하고 페이스북에서 친구들과 소통을 한다.
물건을 사더라도 베이비붐 세대는 TV를 통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고 그것을 신뢰하는 반면에 밀레니얼 세대는 SNS 친구를 통해서, 아니면 구글에서 검색을 하고 후기를 찾아본 다음에 그 제품을 구매 한다. 밀레니얼 세대는 제품과 서비스 평가를 SNS에 업로드하는 비율이 다른 세대에 비해 많이 높은 편이다. 특히 밀레니얼 세대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구분 없이 완벽하게 섞여있는 삶을 살고 있다. 그리고 밀레니얼 세대는 온라인에서의 마케팅을 활발하게 행동하는데 책을 읽고 블로그에 서평을 쓰는 나 또한 밀레니얼 세대라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해준다.
책에서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잘 맞는 마케팅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설득을 하지 말고 소통을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자들이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밀레니얼 세대도 분류를 할 수 있다고 한다. 세련된 밀레니얼, 구식 밀레니얼, 최첨단형 밀레니얼, 친환경 밀레니얼, 밀레니얼 맘, 안티밀레니얼 총 6가지다. 생산자 입장에서는 이 밀레니얼 세대들의 분류에 맞게 마케팅을 짜야 한다고 당부하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는 특히 모험, 여행을 좋아한다. 베이비붐 세대에 비해 더욱 세계화 되고 디지털로 연결된 세상을 접하면서 살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모든 것을 모험으로 받아들이고 즐긴다고 한다. 저자는 창의력보다 콘텐츠에 신경을 쓰라고 조언하고 있다. 탁월한 콘텐츠를 가지고 기업의 핵심적인 브랜드 아이디어를 담아야 SNS을 통해 넓게 퍼진다고 한다. 일방적인 광고 보다는 이야기를 나누고 공유할 수 있는 것을 더욱 좋아한다는 것이다. 향후 30년간 시장을 좌우할 밀레니얼 세대를 어떻게 사로잡으면 좋을지 생각할 수 있는 좋은 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