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리스트
리처드 폴 에반스 지음, 허지은 옮김 / MBC C&I(MBC프로덕션)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크리스마스 리스트

크리스마스에 전하는 감동 메세지

리처드 폴 에반스



 

곧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는 누구와 함께 어떻게 지낼까 생각을 해봤지만 별다른 생각이 들지 않았다. 어릴때는 크리스마스가 선물을 받는 날이라서 기대했었지만 어른이 되고 난 뒤에는 오히려 돈을 쓰게되는 날이라서 그런 것 같다. 그럼 나도 점점 스쿠루지가 되어가는 것일까? 크리스마스 리스트에서는 주인공인 키어가 현대판 스쿠루지의 모습으로 나온다. 돈이 많은 부자이지만 자신이 죽었다는 신문기사를 본 사람들의 악플을 보고 복수를 해줄거라며 분노에 찬 그의 모습이 스쿠루지와 많이 닮은 것 같다. 그러나 스쿠루지에게는 아무도 편을 들어주는 사람이 없었지만 키어에게는 사랑하는 부인인 사라가 있다는 점이 조금은 다를지도 모른다. 키어에게 사라가 없었다면 과연 어땠을까? 자신만을 사랑하는 사라를 두고 바람을 피던 키어는 내연녀가 자신이 죽은뒤 신용카드를 긁으며 신나게 쇼핑을 하는 모습에 질색하고 만다. 그는 이번 일로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깨달았을 것이다.

키어는 자신이 죽었다는 부고를 고치지 않고 자신이 잘못한적이 있는 사람들을 찾아다니기로 한다.

그러나 그가 생각 했던 것처럼 모든 일이 잘 풀리지는 않는다. 그렇지만 그런 행동을 했다는 것이 그에게는 정말 대단한 변화라고 생각이 들었다. 크리스마스마다 나오는 감동적인 영화를 한 편 재미있게 본 듯한 느낌이다. 이 책은 기존에 나와있던 책이 재출간된 것이라고 한다. 미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누린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다.


사람이 충격을 먹으면 어떤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지 크리스마스 리스트를 통해 다시금 생각 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과연 나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누구에게 나눔을 베풀수 있을지 생각해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