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지금 해야 10억 번다 (2017 개정판) - 경쟁자 넘치는 G마켓 대신 3억 명 회원 아마존을 잡아라
장진원 지음 / 라온북 / 2015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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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지금 해야 10억 번다

장진원



해외 직구를 한번도 안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해본 사람은 없을 것이다. 흔히 해외 직구는 개미지옥이라고 한다. 작년 블랙프라이데이 때 직구 이용금액이 11억 2천만원이었다고 한다. 이들 중 상당수가 아마존에서 상품을 구입했다고 말하고 있다. 아마존은 미국내를 떠나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물건을 구입 하는 곳이다. 아마존의 재구매율은 70퍼센트 이상이라고 한다. 나도 역시 아마존에서 물건을 직구 해본 적이 있다. 발간한지 오래된 DVD 였는데 아마존에서는 쉽게 구할 수 있었다.

저자는 아마존, 라자다, 큐텐, 이베이, 타오바오 등 세계 여러 오픈 마켓에 셀러로 진출해있다고 한다. 그 중에서도 제일 매출이 높은 것이 바로 아마존이라고 한다.
아마존은 원래 온라인 서점이었다. 당시 직원은 사장 포함 총 3명 밖에 되지 않았다고 한다. 그러나 지금의 아마존은 구글보다 매출이 16퍼센트 높다고 한다. 아마존이야 말로 글로벌 기업인 것이다. 아마존의 핵심 키워드는 고객중심 전략에 있다고 한다. 아마존은 우리나라와 는 달리 판매자가 소비자를 이길 수 없는 구조로 되어았다고 한다. 판매자가 고객응대를 늦게 하거나 소홀히 할 경우 큰 손해를 본다고 한다.

아마존에서 물건을 판매할 때에는 별도의 인증이 필요없고 품질만으로 승부할 수 있다고 한다. 나만의 제품을 아마존에서 브랜드화 해서 팔 수 도 있는 것이다. 아마존에는 FBA라는 시스템이 있어서 아마존 창고에 제품을 입점 시키면 알아서 배송을 해준다고 한다. 그래서 1인이 얼마든지 큰 돈을 벌수 도 있는 것이다.
저자는 아마존에서 실제로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많은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책에 있는데로 따라 한다면 충분히 아마존에서 물건을 판매 할 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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