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좋을 그림 - 여행을 기억하는 만년필 스케치
정은우 글.그림 / 북로그컴퍼니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래도 좋을 그림

여행스케치와 에세이가 함께 들어있는 책

정은우 (파워블로거 솔샤르)



 



7년 연속 네이버가 선정한 파워블로거 솔샤르님의 에세이가 출간 되었어요~

세계 곳곳을 여행하면서 그곳의 풍경을 만년필로 그려낸 그림과 솔샤르님의 멋진 글이 함께 있는 책이에요~


 




여행지에서 사진을 찍는 행동 또한 어찌보면 추억일 수도 있죠~

 여행가서 남는 건 사진뿐이란 소리에 셀카봉과 셀카렌즈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엄청나게 많은 사진을 찍기도 하는데요.

그러나 저자는 여행지에서 만년필을 사용하여 시간을 들여가며 풍경이나 사람들을 그립니다.

남들이 보기에는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 할 수도 있겠지만

온전히 나만의 시간을 갖는 것이기 때문에 저도 한번 도전해 보고 싶기도 해요~


 


 

 



만년필로 그린 그림이라고 절대 심심하지 않더라구요~그림 솜씨 또한 수준급인데요.

건물 그림은 물론이고 작은 소품, 캐리커쳐까지 그리는데 완전 전문가시더라구요~~

이런 멋진 그림을 보게 되어서 행운인 것 같아요~

 




 



해외의 유명지 뿐만 아니라 국내의 관광지도 만년필로 그림을 그리셨더라구요~

요즘 유명한 영화 사도에서 나온 창경궁을 그린 그림도 있었어요~

그림들을 자세히 봐도 퀄리티가 상당한데요. 아마 만년필이 세밀한 부분까지 채워주어서 그런가봐요~~



 




솔샤르님은 책에서 어딘가에 글씨를 끄적이는 사람이 많이 적어졌다고 이야기 하고 있어요.

사실 컴퓨터 키보드로 글을 쓰거나 편지 대신 이메일이나 스마트폰으로 연락을 하다보면

진짜로 손글씨를 쓰는 일이 많이 줄어들더라구요.

그래서 아날로그적 감성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캘리그라피나 필사책, 컬러링북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아닌가 생각이 되네요~

 



 


솔샤르님은 세일러라는 만년필 브랜드를 좋아한다고 해요.

화려함은 없지만 성능이 우수하고 저자의 필체를 돋보이게 해준다고 하네요.

캘리그라피를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면서 만년필도 점점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아요~

저도 만년필을 가져보고 싶기는 한데 관리가 힘들지 않을까 해서 ㅜㅜ...

사실 가격도 비싼 감이 있으니까요~~

회사에서는 모나* 볼펜만 쓰게 되더라구요 ㅎㅎㅎ




 



아무래도 좋을 그림에서는 책 중간 중간 만년필에 대해 많은 것을 알려줍니다.

만년필에도 속이 투명한 것이 있다고 하는데요. 만년필 속이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할까 싶겠지만

투명한 만년필이 출시된 이후에 정말 인기가 많았다고 하네요~

저도 투명한 만년필이 어떻게 생겼을지 실제로 보고 싶기도 해요~

 





 


파워블로거 솔샤르의 아무래도 좋을 그림 에세이에는 만년필뿐만 아니라 만년필을 쓸 때 필수인

잉크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고 있어요. 잉크는 그냥 아무거나 쓰는것이 아니더라구요.

시간이 지나 색이 바래면서도 고유의 멋스러움을 보여주는 것이 잉크의 힘이 아닐까 싶어요~



 


​만년필로 여행스케치를 한 에세이는 처음이었는데요~

정말 멋있고 좋은 글도 가득한 책이었어요~

파워블로거 솔샤르님의 여행을 기억하는 만년필 스케치로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만끽 할 수 있었어요 ^^



도시가 일종의 유기체인 이유는 그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이 유기체이기 때문이다.

-144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