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기쁨에 당신의 마음이 닿을 때
정영목 지음 / 지식과감성#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기쁨에 당신의 마음이 닿을 때

정영목 / 지식과감성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우리는 남들보다 뒤처지지 않기 위해 달리고, 성과를 내기 위해 밤을 새우죠. 문든 초점 없는 눈으로 스마트폰 화면만 멍하니 바라보는 자신을 발견하곤 합니다. 저역시 그랬습니다. 눈앞의 성취만을 좇다보니 마음의 밑바닥이 말라 가는 것도 모른채 수년을 보냈죠.

이 책을 넘기며 과거의 제 모습이 떠올라 마음이 시큰했습니다. 놓치고 있던 삶의 본질, 사람과 사람 사이의 온기, 나를 잃지 않는 법에 대해 아주 차분한 목소리로 이야기해 주고 있더라고요.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삶의 밀도를 높이는 세 가지

이 책은 오랜 시간 사회생활을 하며 겪는 수많은 선택과 갈등, 성장의 과정에서 우리를 지켜줄 핵심적인 삶의 태도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선한 영향력과 감사의 힘이라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각박한 세상 속에서 선행과 감사는 사치처럼 보일지 모릅니다. 하지만 책 속의 다양한 에피소드들은 작은 정성과 서로를 믿어주는 힘이 어떻게 나의 내면을 채우고 결국 나에게 돌아오는지를 보여줍니다.

누군가에게 다시 일어설 기회와 믿음을 건네는 순간, 그 선행은 단순한 도움을 넘어 깊은 울림을 남기고, 오래도록 지속되는 변화를 만들어냅니다.

완벽주의를 내려놓고 관계 속에서 성장하는 법

오랜 사회생활을 통해 얻은 뼈아픈 교훈이 하나 있다면, 일은 결코 혼자 할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한창 실무의 최전선에서 뛰던 저는 완벽주의에 갇혀 있었습니다. 동료의 실수나 속도 차이를 너그럽게 품지 못했고, 성과는 냈을지언정 주변에 사람은 남지 않았던 경험이 있죠.

이 책은 과거의 저에게 해주는 조언같았습니다. 관계 속에서 발생하는 오해와 갈등을 피하려 하기보다, 있는 그대로 마주하고 공감하려는 태도가 결국 나를 더 단단한 리더, 믿음직한 동료로 만든다는 것을 이제는 압니다.

부유함은 개인적인 성취를 넘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을 나눌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그 책임은 강요에서가 아니라, 스스로 느끼는 마음에서 시작될 때 의미가 있습니다.


오늘부터 시작하는 나를 지키는 단단한 루틴

퇴근 후 지친 몸을 핑계로 쇼츠 영상이나 자극적인 콘텐츠에 무방비로 시작을 흘려보낸 경험, 다들 있으실 겁니다. 이 책이 주는 다채로운 지혜를 내일 당장 실천할 수 있는 루틴으로 만들어보길 권합니다. 책에서 말하듯, 변화는 거창한 결심이 아니라 오늘 내딛는 작은 실천에 있습니다. 긍정의 날개를 달고 실천의 발걸음을 떼는 순간, 일상의 공허함은 충만함으로 채워질 것입니다.

힘든 사람과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한 실천법으로, 감정을 억누르지 말고, 건강하게 표현하는 것입니다.

국 삶을 단단하게 지탱해 주는 것은 거창한 성공이 아니라 일상 속 작은 감사와 타인을 향한 공감의 시선이라는 것을 다시금 깨닫습니다. 책 속에 담긴 다채로운 이웃들의 삶과 지혜로운 통찰들이 여러분의 일상에도 잔잔한 위로와 회복의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자기계발 #마인드셋 #직장인멘탈관리 #도파민디톡스 #인생의지혜 #인간관계스트레스 #감사일기 #성장하는삶 #30대추천도서 #인문학도서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