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 기본 개념부터 계좌 개설·보관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비트코인 투자 교과서 무작정 따라하기 경제경영/재테크
오태민 지음 / 길벗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트코인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오태민

길벗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스마트폰 너머로 쏟아지는 비트코인 뉴스를 볼 때면 슬퍼집니다. 누군가는 벼락부자가 되었다고 하고, 누군가는 거품이라며 비난하는 노이즈들 사이에 놓여 있는데요. 매일 반복되는 직장 생활 속에서 내 월급만으로는 도무지 닿을 수 없는 먼 미래를 꿈꾸는 것이 사치처럼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자극적인 수익률을 자랑하기보다 비트코인이 왜 세상에 나왔는지를 인문학적 시선으로 보여줍니다. 비트코인은 인류가 고안해낸 가장 정교한 신뢰 시스템이라고 저자는 설명합니다. 2,100만 개로 한정된 발행량이 가지는 희소성의 가치는 무한히 찍어낼 수 있는 법정 화폐의 불안정함 속에서 비트코인이 왜 디지털 금으로 불리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비트코인의 핵심적인 특징 중 하나는 발행량이 한정되어 있다는 점이다. 비트코인의 전체 발행량은 정확히 2,100만 개로 정해져 있다.

본문 중에서

블록체인을 라면박스처럼 쌓이는 거래 기록에 비유하는 설명 때문에 기술적 장벽을 넘어 그 이면의 가치를 선명하게 그려볼 수 있었습니다. 비트코인이 투기 대상이 아닌 새로운 금융 인프라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비트코인을 전 세계적인 지정학적 흐름과 연결하여 설명하는 것이 신선했습니다.

미국의 국가 부채 문제와 달러의 패권,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가속화된 탈달러화 현상 사이에서 비트코인이 어떤 역할을 수행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는데요. 특히 트럼프 정부의 선택이나 스테이블코인을 통한 달러 패권의 확장 전략을 읽으며 거시적인 안목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블록은 혼자서는 의미가 없다. 이 블록이 이전 블록의 해시와 연결되어야 비로소 '체인'의 일부가 되는 것이다.

본문중에서

실전 투자 전략을 다루는 부분에서도 마음수련과 기본 원칙을 강조합니다. 공부 없는 믿음은 불신보다 위험하다는 경고는 준비 없이 시장에 뛰어들었던 과거의 제 모습을 반성하게 만들었습니다. 비트코인 ETF의 승인이 갖는 제도권 편입의 의미와 직접 개인키를 관리하는 보관법에 대한 안내는 초보 투자자로서 제일 좋은 부분이었습니다.

비트코인도 때가 오면 다른 금융 시스템처럼 양자 내성 암호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본문 중에서

온체인 데이터나 지표들을 해석하는 법을 배우면서 이제는 나만의 근거로 시장을 바라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이더리움, 솔라나, 자산의 토큰화에 대한 미래 전망을 보면서 블록체인이 바꿀 세상을 더 넓은 시야로 바라볼 수 있었습니다.

비트코인을 공부하는 것이 곧 미래 금융 구조를 이해하는 창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기초부터 실전, 세금, 규제까지 집대성한 책이라서 불확실한 미래를 준비하는 직장인들에게 가장 필요할 것 같 때문에 이 책을 추천합니다.


#비트코인 #오태민 #재테크 #블록체인 #투자입문 #경제전망 #디지털자산 #자기계발 #경제도서추천 #비트코인투자무작정따라하기 #코인투자 #코인전망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