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개 쇼츠로 배우는 쇼츠 일본어 초급회화 - 총 284면(본책 1권(232면)+책 속의 책 1권(일본어 쓰기노트, 52면)+무료 MP3 파일+무료 쇼츠 동영상 80강)
나카가와 쇼타.YBM 일본어연구소 지음 / 와이비엠홀딩스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80개 쇼츠로 배우는 쇼츠 일본어 초급회화

나카가와 쇼타

YBM홀딩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매일 아침에 눈을 뜨고 자기 직전까지 스마트폰을 놓치 못하는 사람으로서 습관적으로 숏폼 영상을 켜게 되는데 정신을 차려보면 한두 시간은 훌쩍 지나가 있기 일쑤다. 허무하게 사라진 시간을 보며 밀려오는 자괴감은 누구나 겪을 것이다.

'80개 쇼츠로 배우는 쇼츠 일본어 초급회화'는 무의미한 영상 대신 일본어 회화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어제보다 나은 내가 된 것 같은 기분이 들게 해준다. 죄책감 없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자기계발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원어민 쇼타쌤과 함께하는 부담 없는 1분

외국어 공부를 시작하겠다고 마음을 먹은 뒤 가장 큰 장벽은 '각 잡고 공부해야 한다'는 부담감이다. 두꺼운 책을 펴고 책상 앞에 앉을 엄두가 나지 않아 미루기만 했다. 하지만 이 책에 수록된 80개의 QR코드를 찍으면 원어민 강사인 쇼타쌤의 쇼츠 영상으로 연결된다.

영상을 보는 데 걸리는 시간은 1분 정도로 바쁜 업무 중에 잠시 짬을 내어 커피를 마실 때나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짧은 틈새 시간에도 일본어 한 문장을 익힐 수 있다. 텍스트로만 공부할 때는 알 수 없었던 원어민의 미묘한 뉘앙스와 생생한 발음을 영상으로 볼 수 있다.

패턴 공식으로 쌓아가는 일본어

또한 이 책은 문장을 통째로 암기하라고 강요하지 않고 패턴 공식에 품사를 결합한 입체적인 학습법을 제시한다. 명사, 형용사, 동사로 나뉘어 정리된 핵심 패턴을 익히고 그 공식에 단어만 갈아끼우면 수많은 응용 문장을 만들어낼 수 있다.

쓰기 노트에 꾹꾹 눌러담는 아날로그 일본어

히라가나를 읽지 못해도 한글 발음이 병기되어 있어 문법 구조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부록으로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연습할 수 있는 쓰기 노트가 포함되어 있다. 책 안의 예문은 교과서적인 딱딱한 내용이 아니라 당장 일본 여행을 떠나서 써먹을 수 있는 표현이 가득한 것도 장점이었다.

하루 1분씩 쌓아 올린 문장들이 모여 언젠가 떠날 여행지에서 현지인과 웃으며 대화를 하고 싶다면 이 책으로 일본어를 공부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일본어독학 #직장인자기계발 #일본어회화 #하루1분일본어 #쇼츠일본어 #기초일본어 #일본어첫걸음 #YBM일본어 #북스타그램 #자기계발서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