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대, 챗GPT는 쓰지만 엔비디아는 놓쳤습니다 - 미국 주식부터 ETF, 비트코인까지, 월급으로 시작하는 5단계 투자 로드맵
백승호 지음 / 북아지트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I 시대, 챗GPT는 쓰지만 엔비디아는 놓쳤습니다

백승호

북아지트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직장인으로 매일 성실히 출근하여 노동 소득을 벌어들이지만, 물가 상승률을 따라잡기 버거운 임금 인상률과 끊임없이 하락하는 화폐 가치 속에서 과연 안전한가에 대한 근본적인 의문이 들 때가 많다. 저자는 단순히 AI 기술을 이용하는 '사용자'에 머무르지 말고, AI 기업의 지분을 소유한 '주인'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시장에 수업료를 내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하세요. 수많은 간접 경험보다 한 번의 직접 경험이 후러씬 큰 도움이 됩니다.

본문 중에서

매일 뉴스에서는 나의 노동력이 AI로 대체될 수 있는 시대에, AI가 창출하는 부의 흐름에 올라타지 않는다면 격차는 겉잡을 수 없이 벌어질 것이라는 경고를 한다. 뉴스를 보면서 엔비디아 주가가 천정부지로 치솟는 것을 보며 나는 이미 늦었다고 체념하고 있었다.

주식 시장은 이미 과열된 것 같았고, 지금 들어갔다가는 소위 말하는 상투를 잡는 것은 아닐까 하는 두려움이 앞섰기 때문이다. 하지만 책에서는 지금의 상황을 스마트폰 혁명 초창기와 비교하며 명쾌한 통찰을 제시한다. 챗GPT가 등장한 지 불과 3년밖에 되지 않았으며, 아이폰이 출시된 이후 10년 넘게 모바일 혁명이 지속되었듯 AI 혁명은 이제 막 시작된 거대한 흐름이라는 것이다.

식당에서 메뉴를 선정하는 것처럼, 비슷한 ETF 중에서 내가 투자할 ETF를 선택해야 합니다.

본문중에서

과거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이 처음 등장했을 때를 떠올려보면, 초기의 급등 이후에도 수많은 기회가 존재했음을 알 수 있다. 이 책은 지금이 바로 투자를 공부하고 실행에 옮겨야 할 골든타임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는 상투적인 말이, 데이터와 역사의 흐름을 통해 논리적으로 증명되는 시간이었다.

원유, 가스, 곡물은 AI 시대에도 꼭 필요한 자원으로 남을 것입니다.

본문 중에서

저자는 직장인들에게 ETF라는 강력한 무기를 제안한다. 책에 등장하는 지인의 사례처럼, 단순히 ETF는 안전하다는 말만 믿고 묻지마 투자를 하는 것이 아니라 ETF가 어떻게 작동하며 어떤 지수를 추종하는지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짚어준다. 스스로 공부하고 판단하여 내릴 결정에 책임을 지는 투자자가 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AI투자 #재테크도서 #직장인투자 #ETF투자 #미국주식 #경제경영서추천 #자기계발 #자산관리 #엔비디아 #투자마인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