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만나는 500개의 계단 Q&A - 2026 최신판
이혜송.이혜홍 지음 / 바른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만나는 500개의 계단

이혜홍, 이혜송

바른북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사회 생활을 하다 보면 남들과 나를 끊임없이 비교하게 된다. 동기의 승진 소식이나 친구의 재테크 성공담을 들으면 겉으로는 축하해 주면서도 속으로는 나의 모습을 초라하게 느끼곤 했다. 이 책은 500개의 질문을 통해 흔들리는 멘탈을 붙잡고 현재의 나에게 온전히 집중하도록 도와준다.

주어진 시간 중에서 가장 소중한 시간은 바로 지금입니다.

본문 중에서

1장은 '회상의 계단'으로 지나온 나의 시간들을 되짚어보게 만든다. 치열하게 고민했던 지난날의 선택들과 그때는 너무나 커 보였던 실수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갔다. 과거를 추억하는 것을 넘어 그때의 내가 있었기에 지금의 내가 존재함을 꺠닫게 해준다.

책의 질문들은 어려운 철학적인 질문이 아니라 '돈을 쓰더라도 아깝지 않게 느껴지는 영역은 무엇인가요?', '잠들기 전 어떤 생각을 하나요?'같이 지극히 현실적이로 구체적인 나의 취향과 상태를 묻고 있다.

나의 모든 순간을 함께 했지만, 잘 드러나지는 않았던 나의 속마음을 들여다볼까요?

본문중에서

이런 질문들에 답을 직접 써가면서 채워보면 타인의 시선에 휩쓸려 정작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순간에 행복을 느끼는지 잊고 살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게 된다. 내가 좋아하는 커피 한 잔의 여유, 주말 오후의 독서처럼 소소하지만 확실한 나의 행복들을 확인하는 과정은, 불안한 현실 속에서도 나를 단단하게 지탱해 주는 것 같았다.

다가올 시간 앞에 나는 어떤 마음으로 소중한 내일을 맞이하고 있나요?

본문 중에서

3장에서는 자신의 어두운 이면을 마주하게 만들어주고 4장은 외부의 소음을 차단하고 오직 나만의 기준과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게 도와준다. 남들이 보기에 번듯한 삶이 아니라 내가 보기에 부끄럽지 않고 만족스러운 삶이 무엇인지 정의내려보는 것이다.

세상의 정답이 아닌 나의 정답을 찾아가는 과정이야말로 진짜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현재의 내 역량을 바탕으로 앞으로 내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싶은지 에너지가 소진되지 않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나를만나는500개의계단 #자기계발 #심리학도서 #다이어리북 #자존감 #직장인힐링 #마음챙김 #QnA북 #글쓰기 #베스트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