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키타 All-in-One 속성 기타 트레이닝 - QR 실전 예제로 완성하는 기본기 마스터 린키타 All-in-One 속성 트레이닝
김상린 지음 / 지식과감성#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린키타 All-in-One 속성 기타 트레이닝

김상린

지식과감성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악기를 배울 때 큰 맘을 먹지만 처음의 열정은 온데간데없고 독학의 벽 앞에서 매번 좌절했었다. 린키타는 복잡한 이론의 나열이 아니라 일단 손에 익히라는 것을 중요하게 여긴다. 책의 처음부터 오른손과 왼손의 최적화된 자세를 잡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론보다 실전, 정답은 ‘손’에 있었다

각 챕터의 핵심 훈련마다 QR코드가 삽입되어 있어 스마트폰으로 비추기만 하면 저자의 시연 영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피크를 쥐는 각도, 손목의 스냅, 지판을 누르는 모습까지 눈으로 직접 보고 따라 할 수 있어서 마치 옆에서 1 대 1 과외를 받는 느낌이었다.

그렇다고 해서 이 책이 초보자만을 위한 책은 아니었다. 목차를 보면 이 책이 얼마나 방대하고 체계적인 내용을 담았는지 알 수 있다. 모든 연주의 기초 체력이 되는 크로매틱 스케일부터 슬라이딩, 해머링, 벤딩 등 기타의 기본 테크닉을 익히고 파워코드부터 어쿠스틱 코드까지 차근차근 짚어준다.

왕초보에서 입시생까지, 길을 잃지 않는 체계적인 커리큘럼

책의 후반부에는 펜타토닉 스케일, 싱코페이션과 폴리리듬 같은 고급 리듬 훈련과 피킹 하모닉스, 태핑, 스윕 피킹처럼 화려한 테크닉까지 남김없이 다루고 있다. 명확한 로드맵이 있기 때문에 내가 지금 어느 단계에 있는지 앞으로 무엇을 더 배워야 하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었다.

단순한 손가락 연습을 넘어, 진짜 ‘음악’을 향하여

기타를 배우는 최종 목표는 손가락을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하는 것이다. 이 책은 학습자가 궁극적으로 음악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무려 1년이라는 이정표를 따라서 기타 실력 향상이라는 목표를 향해 함께 갈 수 있는 책이다.

매일 정해진 분량을 꾸준히 연습하고 QR코드 영상을 보며 자세를 교정하다 보면 어제보다 나아진 나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기타를 처음 잡는 입문자부터, 실력의 정체기를 겪는 중급자, 더 높은 수준으로 도약하고 싶은 전공자까지 기타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라 추천한다.

#기타독학 #기타교재 #기타레슨 #린키타 #기타연습 #기타초보 #일렉기타 #어쿠스틱기타 #취미기타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