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서 배운 부의 공식 - 책 좀 읽었을 뿐인데 부자가 됐다!
김남일 지음 / 보아스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에서 배운 부의 공식

김남일

보아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매일 치열하게 회사를 다니면서도 마음 한구석의 불안감은 사라지지 않는다. 월급은 통장을 스쳐 지나갈 뿐이고, 내 집 마련이라는 목표는 아득하다. 무언가 다른 길을 찾아야 하는 건 아닐까 생각할 때 나를 위한 맞춤 처방전 같은 책을 만났다. 모든 재테크의 시작점이자 가장 안전한 투자는 바로 '독서'라고 말하는 책이었다.

'독서를 통해 무엇을 할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계속 던지고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이 중요하다.

본문 중에서

이 책은 20년차 부동산 마케터가 자신의 경험을 통해 쌓아 올린 지혜를 총정리한 책이다. 읽다보니 막막했던 재테크의 길이 선명하게 보이는 것 같았다. 저자는 가장 먼저 '책을 통한 간접경험'의 중요성을 힘주어 말한다. 특히 수많은 자본이 오가는 부동산 투자의 세계에서 실패 확률을 줄이는 가장 저렴하고도 효율적인 방법이 바로 독서라는 것이다.

사실 생각해보면 수많은 전문가들이 평생에 걸쳐 쌓은 인사이트와 실패의 경험이 단 한 권의 책에 응축되어 있다. 책을 통해 꾸준히 간접 경험을 하고 투자 철학의 뼈대를 세울 수 있다. 저자가 직접 겪은 것처럼, 책 한 권에서 얻은 확신으로 내 집 마련의 타이밍을 잡고 또 다른 책에서 얻은 영감으로 자신만의 사업을 구상하는 과정은 독서가 어떻게 현실의 자산이 되는지 바로 보여줬다.

우선 목적의식을 갖고 책을 선정할 필요가 있다.

본문중에서

나의 소득 수준은 어떤지, 감당할 수 있는 리스크는 어느 정도인지, 시세 차익을 원하는지,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원하는지. 나 자신에게 질문을 계속 던져야 한다. 남들이 좋다고 하는 투자처에 무작정 뛰어드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다.

부동산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은 빠른 실행력이다.

본문 중에서

이 책은 부동산 투자에만 머무르지 않고 독서를 통해 인생 제2막을 열어가는 N잡의 세계까지 안내한다. 평균 수명이 늘어난 시대에 하나의 직업만으로는 안정적인 노후를 보장할 수 없다는 현실을 직시할 수 있었다. 이 책은 부자가 되는 법을 알려주기 전에 스스로 길을 찾는 법을 먼저 가르쳐준다. 책의 가장 마지막 장에 실린 83권의 책 목록을 보며 나의 독서가 얼마나 편협했는지 깨달았다. 재테크 공부는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다.

#부동산투자 #재테크독서법 #N잡 #파이프라인 #경제적자유 #30대재테크 #부동산공부 #책추천 #자기계발 #자산관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