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황금 로드맵 - 부의 초격차를 만드는 레버리지 투자 시스템
김원철 지음 / 다산북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Book Review ::

부린이도 따라할 수 있는 실전형 부동산 투자

요즘 부동산 시장이 많이 뜨거워져서 지금이라도 집을 사야 하는지 고민을 하는 사람이 많다. 부동산으로 성공한 사람도 많다고 하지만 그만큼 실패하는 사람도 있다. <부동산 투자 황금 로드맵>은 '사라, 팔아라'식의 매매 전략이 아니라 부동산 시장의 사이클 구조와 돈의 흐름, 투자 심리에 대한 인문학적 통찰까지 담고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

책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개념은 4년마다 100% 수익률이라는 전략이다. 처음에는 비현실적으로 들렸지만 읽다 보면 왜 이 숫자가 나왔는지 명확해진다. 저자는 부동산 시장의 강세장, 하락장, 약세장을 주기로 분석하며 각각의 시기에서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여기는 무조건 사면 오른다는 것이 아니라 언제 사야 하고, 언제 팔아야 하며, 못 팔았을 때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가에 대한 플랜이 B와 C까지 친절하게 정리되어 있다. 이런 점을 보면 부동산 입문자 = 부린이에게 매우 유용하다고 느꼈다.

특히 내 집 마련과 투자를 동시에 하는 2트랙 전략은 독특했다. 한 채를 매수해서 만족하기 보다 그 한채가 계속 돈을 벌어오는 시스템을 구축하라는 조언은 지금껏 부동산을 소유의 관점에서만 바라봤던 나의 관점을 완전히 바꾸게 도와주었다.

이 책은 단순히 성공 사례만을 늘어놓지 않고 실패 가능성까지 염두에 둔 책이다. 부자 되기 전략서 뿐만 아니라 위기관리 매뉴얼이기도 하다. 시장이 바뀌고 정책이 달라져도 흔들리지 않도록 원리와 구조를 먼저 이해하라고 말하고 있다. 부동산을 통해 자산을 쌓고 싶은 부린이에게 철학, 전략, 실전 사례를 동시에 전달해주는 로드맵을 알려준다.

책을 덮으며 느낀 건 이 책을 20대 때 만났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다. 지금이라도 만나 다행이라는 마음이 들었다. 부동산 투자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거나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는 부린이라면 <부동산 투자 황금 로드맵>은 분명히 믿고 따라갈 수 있는 첫걸음이 되어줄 것이다.

#부동산투자 #부린이추천책 #전세레버리지 #부동산사이클링 #김사부 #부동산책추천 #재개발입주권 #자산형성 #부동산로드맵 #부자되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