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의 다이어리 - 오늘 당신은 어떤 미래를 살았는가?
스티븐 바틀렛 지음, 손백희 옮김 / 윌북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Book Review ::

실천을 위한 간단한 법칙

성장해야 한다는 말은 자주 하고 있지만 실제로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나 자신을 바꾸는 일에는 망설임이 많았다. 이 책은 그런 회피와 자기기만을 정면으로 마주하게 만들어준다. 변화를 두려워하는 나에게 지금 이 순간의 삶을 바꾸는 구체적인 질문을 던져주는 책이었다.

이 책의 저자인 스티븐 바틀렛은 20세에 부자본으로 창업해 26세에 수천억 원 규모의 기업을 일구고 30세에 유튜브 1천만 구독자를 가진 사람이다. 더 놀라웠던 것은 그런 성취에도 불구하고 '왜 사람들은 성공할까? 나는 어떻게 여기까지 왔을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수 백명의 글로벌 리더들과 대화를 시작했다는 점이다. 유발 하라리, 로버트 그린, 사이먼 시넥, 미서트 비스트까지. 정치, 예술, 비즈니스, 철학을 넘나드는 인물들과 나눈 깊이 있는 대화는 성공이라는 추상적 개념을 구체화하는 탐구였다.

책은 총 4가지 주제로 33가지의 법칙을 추려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내용이 쉽고 간결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법칙 6 - 그냥 말하지 말고 질문하라는 행동으로 만드는 질문이 더 효과적이라는 실험 결과를 보여준다. 일상 속 인간관계와 소통 방식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만들었다. 책 전반에 사람의 심리를 이해하고 독자의 행동을 유도하는 설계가 돋보인다.

변화는 크고 거창한 결심에서 오지 않는다.

사소한 생각의 전환, 작은 행동의 반복에서 시작된다.

CEO의 다이어리

책에서는 삶을 바꾸는 것은 작은 행동이라는 것을 반복해서 강조한다. 긴 설명보다는 5초 안에 승부를 볼 수 있는 강력한 첫 문장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설명해준다. 33가지의 법칙 중 내가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무엇일까? 제일 어려운 것은 무엇이고 제일 쉽게 해낼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보게 되었다. 성공을 꿈꾸지만 방법을 모를 때, 자기계발서를 읽고도 뭘 해야 할지 막막할 때 이 책을 보면 어떤 방향성을 잡아야 할지 알 수 있을 것이다.

#CEO의다이어리 #스티븐바틀렛 #자기계발 #성공법칙 #삶의전환점 #인생책추천 #DiaryOfACEO #자기성장 #실천하는독서 #33가지법칙 #베스트셀러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