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바로 하루 10분 일상 일본어 - 1일 1문장 365 데일리 구성 바로바로 하루 10분
이원준 지음 / 탑메이드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Book Review ::

하루 10분이면 일본어가 내 것!

일본은 지리적으로 가깝고 문화적으로도 친숙한 나라다. 애니, 드라마, 음식, 여행까지 일본과 엮이지 않는 분야가 없을 정도다. 그래서 나 역시 여러 번 일본어 공부를 결심했었다. 하지만 늘 그렇듯 히라가나에서 막히고 문법이 등장하는 순간 포기하고 말았다. 그런데 <바로바로 하루 10분 일상 일본어>는 첫 장부터 부담 없이 하루 한 문장을 익히는 구성과 실제 회화에서 바로 쓸 수 있는 표현과 보기 쉬운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는 내가 원하던 방식의 일본어 회화책이었다.

책에서 다루는 문장은 일상적이고 간단한 것들이다. 예를 들면 '오랜만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기분 푸세요' 등등 실생활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표현 중심이라서 공부하고 있다는 느낌보다 일본어가 익숙해지고 있다는 느낌이 강하다. 또한 각 문장에는 대화문이 함께 구성되어 있어서 실제 상황에서 어떻게 이 표현이 쓰이는지를 자연스럽게 알 수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하루 한 문장 학습'이라는 명확한 목표다. 처음엔 하루에 한 문장은 너무 적은게 아닐까 싶었지만 막상 해보니 한 문장을 중심으로 대화문, 단어, 관련 표현까지 확장되어 알찬 학습이 가능했다. 또한 30일 단위로 복습하기 페이지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지금까지 공부한 표현들을 정리하고 스스로 점검할 수 있게 해두었다.

책의 앞부분에는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표도 포함되어 있어 일본어를 완전히 처음 접하는 사람도 무리 없이 시작할 수 있다. 기초부터 실용 회화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구조라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사람에게 정말 좋은 입문서라고 할 수 있다.

<바로바로 하루 10분 일상 일본어>는 일본어에 관심은 있지만 엄두가 나지 않았던 사람들에게 더없이 좋은 학습안내서이다. 일상 회화를 중심으로 꾸준히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성인 학습자에게 최적화된 책이라 생각한다. 하루 10분 공부지만 1년 뒤에는 일본어에 익숙한 사람으로 바꿔줄 것이라 기대해본다.

#일본어회화 #하루10분일본어 #성인일본어공부 #일본어기초 #일상일본어 #일본어문장 #일본어교재추천 #회화책추천 #일본어공부법 #일본어초보탈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