强大吉 공인중개사의 성공시대
김철수 지음 / 지식과감성#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Book Review ::

강대길의 끝없는 야망

현실 같은 허구, 허구 같은 현실

처음 이 책을 만나면 좀 헷갈릴 수도 있을 것이다. 제목이 공인중개사의 성공시대, 부동산 실전 사례 300번 포함이라고 되어 있어 당연히 부동산 투자나 공인중개사 성공 비법을 담은 실용서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소설 강대길 공인중개사의 성공시대, 강대길의 끝없는 야망이라는 한자가 눈에 들어온다. 이 책은 공인중개사로 성공한 한 남자의 인생 이야기를 소설로 품어낸 책이었다. 제목부터 범상치 않은 느낌이 강렬하게 다가왔다.

책의 앞부분에는 이 책의 내용은 허구이며 픽션이라는 안내문이 있다. 하지만 읽다 보면 이게 진짜 허구일까 싶은 장면들이 계속해서 등장한다. 주인공인 강대길은 포장회사에서 무역 담당으로 일을 하다가 거래처 대표의 부도로 회사에서 책임을 지고 나와야 했고 이후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차려서 일을 하게 된다. 중간에 레코드 샵을 운영하기도 하고 학원을 다니고 박사 학위까지 따는 모습은 현실과 같았다. 소설임에도 불구하고 왠지 실제 공인중개사의 삶을 훔쳐보는 기분이 들었다.

개인적으로 이 책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부분은 아무래도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경영하면서 구성한 실전 사례 300개 부분이다. 공인중개사로 활동하면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가 담겨 있는데 사례 하나하나가 현실적이라서 공인중개사로 활동하고 있거나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도움이 될 것 같았다. 부동산 계약이라는 일이 얼마나 복잡하고 변수가 많은 일인지 다시금 체감할 수 있었다.

나는 부동산에 대해 막연한 관심만 있었지 공인중개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 이렇게 세세하게 알게 된 것은 처음이었다. 실전 사례 덕분에 공인중개사가 단순히 매물만 소개하고 계약서만 쓰는 직업이 아니라는 걸 확실히 알게 되었다. 매일 예측할 수 없는 변수와 사람 사이의 관계 속에서 끊임없지 조율하고 때로는 인생의 중요한 선택을 도와주는 일이었다. 공인중개사를 준비하는 사람, 현직 종사자, 부동산 거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부동산에 대해 많은 도움을 줄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공인중개사 #부동산소설 #성공스토리 #부동산투자 #부동산중개 #실전사례 #직장인추천도서 #부동산자격증 #부동산경험담 #성장스토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