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를 쌓아가는 완벽한 부동산 습관 - 30살, 월세 그만 살고 집부터 사기로 했다
케이치 지음 / 북스고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실전형 부동산 입문서

<부를 쌓아가는 완벽한 부동산 습관>은 부동산 투자가 낯선 사람, 특히 부린이에게 꼭 맞는 책이다. 실제 부동산 시장을 어떻게 바라보고 움직여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실전형 입문서라고 할 수 있다. 사실 나는 부동산을 공부한다는 것이 너무 추상저이고 막연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 책은 왜 부동산 투자를 해야하는지에 대한 질문 부터 시작해서 현장에서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가까지 구체적인 가이드를 알려준다.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면 반드시 듣는 조언이 임장에 대한 것이다. 요즘 임장크루에 대한 이야기도 많은데 임장 노하우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 그런데 임장을 어디를 가야 할지 무엇을 봐야 할지 모른 채 돌아다니다보면 금세 지치게 된다. 이 책에서는 투자를 위한 임장이 되려면 어떤 기준과 분석이 필요한지 자세히 알려준다. 아무 지역이나 돌아다니는 것이 아니라 내 투자 목적에 맞는 지역을 선별해 다녀야 한다는 것이 중요하다.

투자 안목 기르기

이 책이 특별한 이유는 부동산 공부의 여러가지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점이다. 부동산 관련 뉴스를 어떻게 해석해서 투자에 연결할 수 있는지 부동산 관련 앱이나 사이트를 어떤 기준으로 활용해야 하는지 가격이 오를만한 지역을 찾는 방법 등 어떤 정보를 캐치해야 하는지 담겨 있다. 나도 과거에는 부동산 앱을 설치해놓고도 부동산을 어떤 기준으로 봐야하는지 몰라서 몇 번 어플을 쳐다보다가 지운 기억이 있다. 이 책을 읽고나서 지도 상에서 투자 가능성을 찾는 눈이 생긴 것 같다. 큰 돈이 없어서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지 모하고 망설이는 분이라면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특히 갭투자, 1억, 2억이 있을 때, 매매 타이밍 판단등 일반인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전략들도 사례와 함께 풀어내서 이해가 쉬웠다.

부동산을 시작하고 싶다면

<부를 쌓아가는 완벽한 부동산 습관>은 저자의 정답만을 따라가는 책이 아니다. 저자는 자기만의 투자 기준을 만들고 자기 자신만의 속도로 투자 여정을 시작하라고 말한다. 저자의 여러가지 경험담과 조언은 부동산 투자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줄여주고 실행할 수 있는 힘을 준 것 같다.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 생기는 많은 실수는 유명 유튜버가 말한 지역이나 인기 많다던 신축 분양을 무작정 하는 허술한 투자 방식이 위험한 것이다. 이 책에서는 저자의 솔직한 실패담이 나에게 큰 위로가 되었다. 실패를 인정하고 그 안에서 배운 점을 하나씩 설명해주는 저자의 진심이 느껴졌고 그 경험이 내 시행착오를 줄여주는 발판이 될 것 같다. 이제 누군가의 이야기에 휘둘리는 대신 내 기준으로 투자 기회를 찾을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