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물 그리기 : 내 손으로 그리는 귀여운 동물 100마리
정수진(연서) 지음 / 정보문화사 / 2025년 2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동물 그리기 : 내 손으로 그리는 귀여운 동물 100마리]은 다양한 동물들을 그리는 방법을 단계적으로 보여주는 드로잉북이었습니다. 저자는 이모티콘 작가로 활동하며 쌓은 노하우를 통해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그림 그리는 순서를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5~6단계를 거치는 것만으로 귀여운 동물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게 신기했습니다. 재능이 없어도 책에 나온 선을 따라그리는 것만으로도 완성도 높았습니다.

처음에는 몸통부터 시작해서 눈코입을 채우고 추가적으로 동물의 특징적인 몇몇 요소들을 간략하게 추가하기만 해도 귀여운 동물들이 완성되었습니다. 동물마다의 고유 특징이 잘 표현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따라 그릴 수 있었습니다. 쉽게 그릴 수 있으면서 완성도 높은 그림이 완성되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또한 [동물 그리기 : 내 손으로 그리는 귀여운 동물 100마리]를 따라서 그리며 동물들의 개성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중간중간에 네컷만화도 나와 있어 보는 재미도 쏠쏠했고, 컬러링 페이지도 있어 재미를 더해주었습니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림 그리기에 자신 없는 사람도 책을 보고 차근차근 따라가면 쉽게 동물을 그릴 수 있는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동물들의 특성을 살린 그림 그리기를 통해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책이었습니다. 그림 그리기에 자신이 없지만, 귀여운 동물들을 그리고 싶은 분들께 적극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