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 인공지능 대전환시대 업무에서 바로 써먹는 ChatGPT 생성형 AI 활용 - GPT-4o / 코파일럿 / 클로드 / 제미나이 / 감마 / 봇프레스 / 유튜브 숏폼·롱폼 제작 / 캔바 / 프레이머 / 미조우 크리에이터 시리즈 9
김명석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거 스마트폰이 필수기기로 자리 잡은 것처럼 AI 또한 빠른 시일내에 우리 삶 곳곳에 스며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AI의 영향은 비단 기업에만 국한된 이야기가 아닙니다. AI는 언어의 장애물을 허물어주고 사용자의 필요성에 맞게 정보를 수집 또는 편집하는 기능이 뛰나는 이점이 있어 일반 대중들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AI를 활용해 업무를 빠르고 효율적이게 처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점차 빠른 속도로 대중화되며 AI관련 업종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기존 업무처리과정도 AI를 활용하여 처리하는 형태로 바꿔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흐름을 보며 추측하건대 AI를 빠르게 접하고 능통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일수록 많은 기회를 잡고 경쟁력을 갖출 확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변화하는 AI시장에서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생성형 AI 실전용인 [업무에서 바로 써먹는 ChatGPT생성형 AI활용]을 읽어보았습니다.


[업무에서 바로 써먹는 ChatGPT생성형 AI활용]의 표지가 참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인 미드저니로 연출된 그림이었습니다. 이처럼 생성형 AI는 글쓰기, 그림,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설사 사용자의 현재 실력이 뒷받침되지 않더라도 생성형 AI를 활용해 체계화된 프롬프트 입력함으로써 자신이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챗GPT를 비롯해 클로드, 뤼튼, 제스퍼, 제미나이 등 다양한 AI도구의 활용방법에 대해 나와 있었습니다. 제1장에서는 생성형 AI를 일상생활에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나와 있었습니다. 챗GPT의 유료서비스인 CPT-4.0와 유사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MS 코파일럿이 소개되어 있어 유용했습니다. 제2장에서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업무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활용방안이 제시되어 있었습니다. GPT-4ㅇ, 숏웨이브 AI, 제미나이 AI, 감마AI, 다글로 AI, 윔시컬 AI 등을 이용해 이메일 업무, 대량의 영수증처리, 직원월급 명세서 발송, 회의록 작성, 프레젠테이션 제작과 같은 업무활용도가 높은 작업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제3장에서는 클로바 AI, GPTs, 캔바, 메트리쿨 등을 활용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 활용방법에 대해 나와 이었습니다. [업무에서 바로 써먹는 ChatGPT생성형 AI활용]에서 가장 궁금했고 기대되었던 부분이었는데 쉽고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제4장에서는 AI교육에 대한 필요성 및 과목별 AI활용 방안에 대해 나와 있었습니다. 앞으로 교육현장에서의 변화를 예측해 볼 수 있었습니다. [업무에서 바로 써먹는 ChatGPT생성형 AI활용]를 통해 다양한 생성형 AI의 활용방법 살펴볼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고, 앞으로 생성형 AI산업이 더더욱 활성화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또한 생성형 AI를 활용할 줄 아는 사람은 지금껏 한계에 부딪쳤던 일들을 도전하며 전문가 못지않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고, 업무적인 면에서 자신의 능력 이상의 결괏값을 끌어낼 수 있어 경쟁력 우의를 점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실전용 생성형 AI 활용방법에 대해 알고자 하는 분들에게 [업무에서 바로 써먹는 ChatGPT생성형 AI활용]를 추천드립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