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로마 여행지도 2024-2025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로 만든 로마 여행 가이드 총정리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거 로마제국의 수도이자, 이탈리아의 수도 로마!는 특히나 볼거리가 풍부한 역사적인 장소인 만큼 관광하고 싶은 곳도 많고, 먹고 싶은 것도 많고, 사고 싶은 것도 많은 곳입니다. 그렇다 보니 계획 없이 여행하기에는 부담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어떻게 하면 이 많은 곳을 시간낭비 없이 야무지게 관광할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되는 '로마' 여행을 위해 타블라라사에서 제작한 최애 여행가이드북인 [에이든 로마 여행지도]를 보게 되었습니다. 2024년 개정판은 하나같이 소장욕구를 강하게 자극하는 멋진 일러스트가 많았는데, 로마버전 역시 너무나도 매력적이었습니다. 구성물 또한 상세지도, 깃발 모양의 스티커, 휴대하기 편한 책자형태의 로마지도 맵북 그리고 여행계획을 세우고 기록할 수 있는 트래블 노트로, 딱! 필요한 것 위주로 깔끔하게 잘 구성되어 있어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이탈리아 통일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된 베네치아 관장,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비토리오 에메누엘레 2세 기념관, 포로 로마노 개선문 중 최대 규모인 콘스탄티누스 개선문, 역사 및 미술 교과서에서 자주 등장했던 클로세움, 현재까지 남아있는 유일한 로마 시대 극장이자 클로세움 건축의 모델이라는 마르첼로 극장 등 로마의 역사와 문화가 상세하게 설명된 작은 사이즈의 맵북, 로마의 주요지역을 살펴볼 수 있는 지도와 로만 전체를 한눈에 펼쳐볼 수 있는 메인 지도, 로마의 관광지와 먹거리 그리고 쇼핑품목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는 트래블 노트, 여행한 곳을 표시할 수 있는 깃발스티커 등이 들어 있어 로마여행의 설렘과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 있는 멋진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로마여행계획을 어떻게 세워야할지 고민스러웠는데 맵북에 여행지에 대한 설명이 잘 나와있고, 트래블 노트에 근방에 함께 관광할 수 있는 장소도 소개되어 나와있어 구체적으로 계획울 세우는 데 도움되었습니다. 또한 낯선 곳인 만큼 여러 번 지도를 펼쳐보게 될 텐데 해지지 않는 재질이라서 든든합니다. 그리고 방수재질의 종이로 제작된 여행지도 땀이나 음료 또는 빗물에 젖거나 찢어질 염려도 없어 마음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을 거 같고, 구역별로 구분된 책자형태의 맵북이 함께 들어 있어 여행 다닐 때 정말 유용할 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얇고 가벼워 휴대하기 편하다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로마여행을 계획하고, 관광하고, 기록하고, 소장할 수 있는 멋진 여행가이드북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