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골탈태 1
마고 지음 / 유어마나(거북이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의 출입이 엄격하게 통제되는 마계에서 인간 아기가 등장한다면? 참 재미난 상상이죠? 웹툰작가 마고님의 작품 [환골탈태]는 우리가 한번쯤 상상했던 스토리를 재미나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해골이와 나비(아기)의 육아이야기에는 오락적인 개그요소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육아를 하게 되며 겪게 되는 고충과 힐링, 폭소, 공감 등 다양한 감정을 유발하는 요소들이 가득해서 재밌게 읽었습니다. 또한 [환골탈태]의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해골이, 나비, 릴리, 아담, 마왕, 집사, 마계동물병원 원장 등등 인물들마다 각자의 상처와 갈등을 담아내고 있어 이야기가 더욱더 흥미진진하게 느껴졌습니다.


대학생이 되며 자취를 하게 된 주인공 해골이는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인간계 대행 서비스 센터를 통해 인간계 고양이를 입양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의 기대와는 달리 박스 안에서 등장한 존재는 그가 생각하는 아기 고양이와는 사뭇 다른 '부드러운 살가죽, 짧고 까칠한 털, 작고 조그만 발'을 가진 해괴망측한(?) 생물체였습니다. 인간을 삽화로만 접하는 마계의 특성상 아기의 존재를 파악하기 쉽지 않았던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나비를 인간으로 의심하여 죽이려고 했지만, TV프로그램 속에서 탈모로 무리에서 배제된 새의 다큐를 보고, 해골이는 생물체의 존재를 돌연변이(탈모) 고양이로 인식하게 됩니다. 이로써 본격적으로 해골이와 아기고양이 그리고 해골이의 친구들의 유쾌통쾌한 츤데레 육아를 시작합니다.


기존 그림체를 다듬었는지 퀄러티가 높아진 듯했고, [환골탈태(1권)]에 삽입된 해골이 엽서가 들어있어 득템한 기분이었습니다. 그래서 궁금한 마음에 [환골탈태(2권)]에 엽서가 들어있는지 확인해 보았는데 엽서 일러스트를 보자마자 심쿵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환골탈태(2권)]에 들어있던 나비(아기)엽서가 더더더 취향이었습니다. 1권과 2권 동시에 세트로 구매하면 '환골탈태' 굿즈까지 소장할 수 있어 두권 모두 구매하실 의향이 있으신 분들은 세트를 추천드립니다. 예전에 재밌게 읽었던 웹툰 [환골탈태]를 재밌게 읽은 기억이 있는데 이렇게 멋진 형태 소장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