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 (2024-2025 개정증보2판) - 국내 4500 여개 여행지를 담은 우리나라 국내 여행 바이블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런저런 복잡한 생각을 떨쳐내고 싶을 때 여행만 한 게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틈틈이 짧게나마 국내여행을 떠나곤 하는데, 주로 즉흥적으로 떠나다 보니 거리 위에서 헤매는 시간도 많고 그만큼 피로도도 높아졌습니다. 여행가이드북이 있으면 피로도는 낮추면서 여행의 즐거움은 배가시킬 수 있을 거 같아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 (2024~2025 / 개정증보2판)]를 보게 되었습니다. 처음 가이드북을 받았을 때 생각보다 두꺼워서 살짝 의아했는데, 구성을 살펴보니 그 이유가 납득이 되었습니다. 수도권부터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의 먹거리, 지역별 맛집, 수목원, 세계문화유산에 등등 다양한 테마로 살펴볼 수 있는 유용한 정보가 많이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지역별로 북부/남부/동부/서부로 나눠진 상세 지도, 한국관광공사 선정 관광 100선 역대 여행지 235곳, 행정구역 도별 대표음식, 여행루트 등등 여행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정보들이 한가득이었습니다.


매번 비슷한 곳, 알고 있는 곳, 가까운 곳 위주로 여행을 했었는데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 (2024~2025 / 개정증보2판)]에는 여러 테마로 다양한 관광지가 소개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스카이트레일 남원시 지리산 허브밸리, 짚라인 대구광역시 스파크랜드, 모노레일 문경시 문경 단산모노레일, 루지 여수시 유월드 루지테마파크, 카트 서퀴포시 세리월드 등 각 지역별로 재미난 곳이 많이 나와있어 액티비티한 경험을 하고 싶을 때 여행지 고민 없이 바로 떠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여행자들의 의견을 분석하여 찾아낸 전국의 맛집 무려 500곳과 멋진 카페 250곳이 추천되어 있어 맛있는 먹거리를 찾아 헤매며 시간낭비할 걱정도 줄었습니다. 또한 서울 광진구 아차산 생태공원을 비롯해 충북 충주시 고려비 전시관, 강원 강릉시 하슬라 아트월드, 경기 연천군 당포성 등 역사 관광지까지 다양한 여행지를 두루두루 살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 (2024~2025 / 개정증보2판)] 한 권이면, 2024년에는 실패확률 없이 재밌게 여행할 수 있을 거 같아 든든합니다. 기분전환하고 싶은 때, 훌쩍 떠나고 싶을 때 정말 유용하게 쓰일 거 같습니다. 어딜 가야 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즐겁게 다녀올 수 있는 곳이 많아져서 흐뭇합니다. 우리나라 구석구석을 야무지게 여행할 수 있는 멋진 여행가이드북을 찾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