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보유기간을 초단기로 잡아 거래 당일 사고팔기를 반복하여 단기시세차익을 노리는 데이 트레이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투자하고 싶어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최소한의 데이 트레이딩 이해하기]은 24년의 경력을 가진 금융전문가 데이비드 보먼의 저서로, '데이 트레이딩'의 기초 개념과 실전 노하우를 쌓을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데이 트레이딩' 절차와 필요성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는 배경지식과 더블어 구체적인 트레이딩 기법, 트레이딩을 위한 시간을 활용방법, 트레이딩시 지출목록, 예상되는 리스크 및 관리방법, 트레이딩 기획 포착 방법 등 데이 트레이딩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가득했습니다.
하루에 여러 번 거래하며 이익을 낸다는 단순한 생각들이 [최소한의 데이 트레이딩 이해하기]을 읽으며 좀 더 세밀하게 다듬어진 거 같습니다. 가장 좋았던 부분은 리스크 관리방법인데,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한 공격적인 측면과 방어적인 측면에서의 구체적인 관리 방법들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았고, 언제 매수해야 하며 수익을 실현하는 포인트를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물론 이 한 권의 책으로 '데이 트레이딩'에서 반드시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적어도 [최소한의 데이 트레이딩 이해하기]에서 읽고 알게 된 내용들을 통해 '데이 트레이딩'을 하며 수정 보완할 수 있는 기초 개념을 구축할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펀더멘털 및 기술적 분석 등을 통한 시장을 분석하는 방법과 과열된 시장에서 트레이딩 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도 나와 있었고, 잘못된 트레이딩 방식에 대해도 이야기하는 등 데이 트레이딩 초보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데이 트레이딩의 고급 기술들을 배우며 계좌를 관리하는 방법까지 살펴볼 수 있어 유익했고, '데이 트레이딩'을 이해하고 투자방법을 구축할 때 필요한 정보들을 쌓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트레이딩 기술뿐만 아니라, 수익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며 레이딩 지식을 쌓는 방법들, '데이 트레이딩' 실무투입 전에 알아야 할 알아하는 기본지식과 유의점을 살펴보고 대처할 수 있는 방법들을 배울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