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구가 365일 후 나에게 Q&A a day 다이어리 짱구가 나에게 Q&A a day 다이어리
더모던 편집부 엮음 / 더모던 / 2023년 10월
평점 :
예약주문



매년 새해가 되면 일기쓰기를 다짐하지만 매일 반복되는 일상을 살아가다보니 매번 비슷한 이야기를 적게 되고 그러다보면 얼마 않가 흥미를 잃게 됩니다. 결국 일기를 쓰겠다던 새해의 다짐은 얼마가지 않아 중도에 흐지부지하게 끝나곤했는데 이점이 늘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부담을 줄이되 주기적으로 나를 뒤돌아보고 잛게나마 글로 적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Q&A a day 다이어리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짱구가 365일 후 나에게 Q&A a day 다이어리]는 365일 각기 다른 질문으로 구성되어 소재에 대한 부담이 없었었습니다. 하루에 5-10분 정도 투자해서 [짱구가 365일 후 나에게 Q&A a day 다이어리]에 나와있는 질문을 떠올리며 나에 대해 깊이 고민해보고 나의 생각을 글로 적으며 다이어리를 다채롭게 채워나갈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짱구의 유쾌함이 품어져나오는 듯해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흐뭇한 Q&A a day 다이어리였습니다.



[짱구가 365일 후 나에게 Q&A a day 다이어리]의 표지가 두껍고 때가 잘 타지 않는 재질로 되어 있었습니다. 1년 동안 기록하고 보관할 때 손상될 우려 없이 마음편하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크기도 1년 분량치고는 앙증맞아 보관하기도 좋아 보였습니다. 또한 자기성찰하기 좋은 질문들로 구성되어 있어 하나하나 적어나갈 때마다 나 자신을 더 잘 알아 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짱구가 365일 후 나에게 Q&A a day 다이어리]를 시작으로 매년 출판되는 '짱구가 365일 후 나에게 Q&A a day 다이어리 시리즈'를 기록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매일 나에 대해 생각해 보고 기록해 보는 습관을 만들기 좋은 멋진 다이어리였습니다. 먼 훗날 Q&A a day 다이어리에 기록한 글을 읽으며 과거와 현재의 나의 사이의 의식의 흐름이 어떻게 변화했는지를 살펴볼 수 있는 귀한 자료가 될 거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