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국민영어법 Booster - 전 국민 영어 말하기 혁명 New 국민영어법
이민호 지음 /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국민 영어 말하기 혁명 New 국민영어법 [Booster]]는 총 600개(대표문장 200개와 응용문장 400개)의 필수표현들 학습한 후 이를 바탕으로 영작과 말하기 연습을 단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영어표현들을 문법적인 의미로 전달하는 대신 이미지 연상법을 활용하여 설명하고 있어 각각의 영어 문법요소들이 지니는 의미가 보다 더 잘 전달되는 듯했습니다. 'what', 'It~that', '수동태', 'to부정사', '동명사', '현재완료' 등에 대해서도 단순 암기에서 벗어나 단어속 내포된 의미를 떠오르도록 이해하기 쉽게 풀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이미지를 연상하며 학습하다 보니 머릿속에 잘 들어 오고 기억에도 잘 남는 듯했습니다.


단순히 표현들만 배우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느낌으로 아하하기'를 통해 학습한 필수표현들을 활용해 600개의 문장을 직접 영작해 보고 이를 다시 입으로 말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배운 표현들을 글로 표현하고 말로 내뱉는 연습을 반복하며 언어 속에서의 각 표현들을 떠올리며 복습하는 효과도 있었습니다. 스피킹 연습은 발음과 억양을 집중해서 연습할 수 있도록 상단에 '5.5.5연습' 및 '연속듣기' 큐알코드가 삽입되어 있어 편리했습니다. 원어민이 녹음한 음성을 들으며 '발음 5번-억양 5번-내것 5번' 이렇게 최소 다섯 번씩 말하는 연습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전 국민 영어 말하기 혁명 New 국민영어법 [Booster]]은 해석중심인 영어학습법에서 벗어나 영어를 모국어처럼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딱딱한 문법요소들을 이미지 연상법을 활용해 재밌는 그림과 언어로 설명하고 있어 재밌고 이해도 머릿속에도 잘 들어 오고 기억에도 오래 남았습니다. 저자가 영어공부를 시작하기에 앞서 제시한 '영어 공부 10계명' 중 '양이 차면 질이 변한다'라는 말처럼 책을 다 학습할 즘에는 영어에 자신감도 붙고 실력도 향상되어 있을 거라 희망을 가져봅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