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쩌미 백쩜만쩜 속담 어린이 사전 시리즈 1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믹한 연기와 유쾌한 입담으로 수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 민쩌미님께서 이번에는 속담을 주제로 책을 출판하셨다고 합니다. [민쩌미 백쩜만쩜 속담]에는 민쩌미를 비롯해 민서니, 영미서, 민현치, 민일, 효율, 심소해, 궁궐, 강한잼, 운태니 등 유쾌발랄한 등장인물들이 대거 등장하는 민쩌니 시리즈로, 아이들에게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속담을 상황극을 통해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암기위주로 흐를 수 있는 속담학습을 민쩌미님의 재치있는 발랄함으로 일상생활에 녹여내어 아이들이 속담의 뜻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민쩌미 백쩜만쩜 속담]는 단순히 속담들을 나열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한걸음 더 나아가 비슷한 속담이나 사자성어에 대해서도 추가로 서술되어 있었습니다. 저리다, 어루만지다, 어긋나다와 같이 아이들이 뜻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힘든 단어들이나 낯설게 느껴지는 어휘들에 대한 추가 설명이 덧붙여 있어 아이들이 어휘의 뜻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습니다. 또한 각 속담들이 무분별하게 나열된 것이 아니라 난도에 따라 초등학교 1~3학년, 초등학교 4~6학년으로 분류하여 제시되어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속담 이외에도 [민쩌미 백쩜만쩜 속담]에는 구석구석 재밌는 구성들이 가득했는데 각 장마다 숨은그림찾기가 수록되어 있어 아이들이 집중력이 떨어질 때 흥미를 돋우어주었습니다. 또한 책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기계적으로 읽기보다는 왼쪽 페이지에서 민쩌미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읽고 상황을 통해 해당 속담을 추측해 보며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페이지 중간중간마다 앞에서 학습하였던 속담들을 점검해 보는 퀴즈도 나와있어 아이들이 배운 속담들을 떠올려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민쩌미 백쩜만쩜 속담]는 어렵고 지루할 수 있는 속담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재밌게 풀어냄으로써 재밌게 속담을 습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 또한 사자성어, 어휘풀이 등 추가적인 자료들이 곁들어져 있어 아이들의 어휘력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다는 점에서 학습과 재미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속담을 학습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무조건 속담을 암기시키기보다는 [민쩌미 백쩜만쩜 속담]과 같은 재밌고 유익한 책들을 읽혀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