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골목식당을 가기 위한 기초 일본어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6월
평점 :
시중에 나와있는 일본어회화교재들은 음식점에서 활용하는 일본어회화만 다루기보다는 일상생활속의 대화와 함께 구성하고, 음식점속 대화는 그중에 하나의 챕터로 나누어 다루곤 했는데, 이렇게 골목식당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기초 일본어만으로 구성되어있어 좋았습니다. 실제로 현지 식당에서 주문할 때 써먹을 수 있는 일본어회화들을 중심으로 나열하기 때문에 일본음식투어를 주목적으로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유용해 보였습니다.
[골목식당을 가기 위한 기초 일본어]의 또 다른 장점은 바로 맛깔스러운 음식이미지와 일러스트가 다수 수록되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사진 또는 일러스트와 같이 시각적인 자료들을 함께 보여주고 있어 더욱 재밌게 느껴졌습니다. 메뉴판 읽기에서는 우리나라말과 일본어를 연동해서 의미를 끊어 설명하고 있어 머릿속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식당 추천받을 때, 식당을 예약할 때, 식당에 입장할 때, 음식을 주문할 때, 계산할 때 주고받는 대화부터 여행 가서 먹어봐야 할 일본 음식들, 식권기를 이용법, 카페이용TIP 등 일본음식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본어회화가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카페의 경우 일반음식점의 음료사이즈와 스타벅스 음료사이즈를 구분하여 제시되어 있고, 샷추가, 케이크 주문, 사이즈선택, 테이크아웃 등 실제 관광객들이 원하는 부분들이 잘 나와있었습니다.
또한 일본 골목식당에서 사용하는 메뉴판들도 나와 있고, 숫자를 읽는 방법도 자세히 나와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유용한 내용들이 다수 수록되어 있었고,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일본음식점투어를 목적으로 하는 분들에게 정말 유용할 거 같습니다. 일본어 초보자들도 현지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쉽게 잘 구성된 책이었습니다.
※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