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전산세무 1급 법인세 이론+실무+최신기출문제 12회분 - 3주 합격|무료 동영상강의 129강, 빈출유형노트+전산세무 2급 이론요약노트 제공
이남호 지음 / 해커스금융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산세무1급 교재 중에서 법인세를 공부할 수 있는 교재를 찾기 어려웠는데, [2023 해커스 전산세무 1급 법인세 이론+실무+최신기출문제 12회]는 법인세에 관한 내용과 각 비용들을 조정하는 방법들과 법인세에 해당하는 이론과 실무 모두 기출 문제 중심으로 일목요연하게 요점별로 이해하기 쉽게 정리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각 명세서(수입금액명세서, 접대비조정명세서, 감가상각조정명세서, 퇴직급여충당금조정명세서, 퇴직연금부담금등조정명세서, 대손충당금및대손금조정명세서, 재고자산평가조정명세서, 세금과공과금명세서, 선급비용명세서, 기부금조정명세서, 외화자산등평가차손익조정명세서, 최저한세조정계산서, 가산세액계산서, 업무용승용차관련비용명세, 법인세과세표준및세액조정계산서 등)에 따른 분개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어 분개 요령을 빠르게 학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023 해커스 전산세무 1급 법인세 이론+실무+최신기출문제 12회]에는 최신기출문제 12회분이 수록되어 있고 실기 문제에 대한 해설도 잘 나와 있어 기출경향을 파악하며 공부하기 좋고, 각 회마다 난이도와 합격률이 기재되어 있고 오답을 체크할 수 있는 칸도 별도로 구성되어 있어 독학하며 공부하기 좋은 구성이었습니다. 또한 4주 플래너가 수록되어 있어 별도로 계획을 세워야 하는 수고로움 없이 계획표를 따라하는 것만으로도 이론과 실기를 최소 1회독은 거뜬히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각 단원마다 출제 비중과 학습전략이 자세하게 분석되어 있어서 어느 부분을 집중적으로 학습해야 하는지 파악하기 용이하고, 각 이론마다 기출 횟수와 기출 포인트가 표시되어 있어서 출제경향을 파악하며 공부하기 좋을 거 같습니다.



빈출되는 분개, 재무회계 비출유형, 표준원가 출제유형, 부가가치세신고 출제유형, 원천징수 출제유형, 세무조정 출제유형이 별도로 정리되어 있어 기출유형 위주로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2023 해커스 전산세무 1급 법인세 이론+실무+최신기출문제 12회]에는 단완성 학습 플랜, 인강 할인쿠폰, 최신 기출문제 해설강의, 최신 개정세법 해석 특강, 이론 및 실무 기초 특강, 빈출유형노트 특강, 왕초보회계강의 등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 부족한 부분을 학습하고, 내용을 숙지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최신기출문제에 따른 해설과 전산세무1급 이론을 요약한 PDF가 제공되어 문제를 푸는 방법을 익히고 기출을 분석하기 한결 수월했습니다. 법인세와 세무조정 프로세스를 집중적으로 학습하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교재였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