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광둥어 단어장 GO! 독학 시리즈
시원스쿨 중국어연구소.SOW Publishing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GO! 독학 광둥어 단어장]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흥미를 가지고 재밌게 공부할 수 있는 단어장이라는 생각 때문이었습니다. 각 단어들을 시각적으로 제시함으로써 단순히 반복 암기가 아닌 보다 직관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는 점 또한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관둥어의 뜻을 한국어로 해석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중국어와 영어도 나와있어 각기 다른 언어를 연계하여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단어들은 크게 숫자, 시간, 날씨, 신체, 호칭, 감정표현, 형용사 등과 같은 기본적인 단어들부터 음식, 주거, 쇼핑, 레저 총 다섯 가지 주제로 나누어져 제시되어 있었습니다. 각 단어들에는 성조가 모두 표기되어 있어 발음을 따라하기 수월했습니다. 광둥어뿐만 아니라 중국어 발음도 MP3파일로 제공됨과 동시에 속도 또한 느린 속도와 보통 속도로 나눠어 지원되기 때문에 초보자입장에서 발음공부를 하기에 너무나도 좋은 구성이었습니다.




예전부터 이런 단어장이 있으면 좋겠다 싶은 것들이 다 모여 있는 구성이어서 공부할 맛이 났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단어들이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이미지를 통한 연상법을 활용해 단어를 익힐 수 있어 기억에도 더 잘나고, 언어의 뜻을 직관적으로 파악하며 공부할 수 있어 효율도 높을 것 같습니다. 또한 [GO! 독학 광둥어 단어장]의 단어들은 총 다섯 가지의 주제로 나누어져 제시하고 있어, 각 카테고리별로 집중적으로 단어를 공략하기 좋은 구성이었습니다.



각 주제에 맞게 표현들이 잘 정리되어 있고, 중국어와 영어가 함께 나와 있어 기존의 지식들을 연결하며 공부하면 학습효과가 더욱더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GO! 독학 광둥어 단어장]에서 제공하는 MP3파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광둥어를 보다 더욱 더 재밌고 효율적이게게 학습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