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행사 1 - 송수한 대본집
송수한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행사1_송수한 대본집]에는 시작에 앞서 '대행사'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이야기가 간략하게 서술되어 있었습니다. '대행사'의 주인공 고아인은 직장내 최고자리에 도달하기 위해 고군분툰하는 여성관리자의 삶을 보여주는 인물이었습니다. 지방대출신에 흙수저이기까지한 그녀가 전쟁터와 같은 직장내에서 굴하지 않고, 위기일수록 냉철한 판단력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이로 하여금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했습니다.



이끌든가,

따르든가,

비키든가.


하지만, 강하게 빛나는 만큼 어두움도 짙은 법! 대행사 최초 여성임원이라는 화려하고 독보적인 커리어에 가려진 그녀의 삶은 불안정했습니다. 과거의 아픔을 치료하지 못한 채 온갖 약들과 함께 괴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는 고아인의 또다른 모습은 독자로 하여금 측은지심을 자습니다. [대행사1_송수한 대본집]에는 고아인을 비롯해 강한나, 최상무, 박영우 등 각 직함과 나이대가 나와 있었고, 성공에 대한 정의가 나와있어 각 인물의 사고와 행동을 더욱더 입체적으로 이해하며 대본집을 읽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작가 송수한님은 드라마'대행사'로 데뷔하기 전 광고대행사 카피라이터로 장기간 근무한 이력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대본집에는 '이끌든가, 따르든가, 비키든가'와 같은 뇌리에 꽂히는 문구들이 많았습니다. 책 속에는 각 회차별 명대사와 타이틀 문구들을 모아놓은 조그마한 리플릿이 들어 있었습니다. 더블어 '대행사' 각 캐릭터 설정 및 전사를 담은 설정 기획안과 작가님의 친필이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대행사'라는 드라마가 만들어지기 위해 형식, 로그라인, 작의, 관점포인트 등을 살펴볼 수 있어 흥미로웠습니다.


'우아하게 처절한 광고인들의 전투극'을 담은 '대행사', 그중에서도 극한의 상황에 몰려도 겉으로는 절대 당황하지 않으며 냉철하게 눈앞의 문제를 풀어나가는 매력적인 인물 고아인을 추억할 수 있는 멋진 대본집'[대행사1_송수한 대본집]'! 소장할 수 있어 기쁩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