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 게이지 100% 살리는 스펜서쌤의 미국 영어 : 대화의 격을 높이는 감각 영어 회화
스펜서 맥케나 지음 / 시대인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 시간 동안 영문법과 영어회화 및 각종 영어 관련 시험을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음에도 외국인과 마주할 때 막상 입이 떨어지지 않아 꿀 먹은 벙어리가 되곤 합니다. 언어는 의사소통을 위한 수단인데도 영어를 학문으로서의 언어로만 학습하고 정작 실생활에서의 소통을 위한 언어를 익히는 데는 소홀했던 거 같습니다. 미국 문화와 미국식 생활영어를 학습함과 동시에 대화의 격을 높이고자 Sepencer쌤( 'English with Spencer 스펜서의 미국 영어'라는 유튜브 채널로 활발히 활동 중인 유튜버)의 [원어민 게이지 100% 살리는 스펜서쌤의 미국 영어]를 읽게 되었습니다.



[원어민 게이지 100% 살리는 스펜서쌤의 미국 영어]는 3단계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원어민게이지를 점층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제시되어 있었고, Real Talk을 통해 배운 내용들이 원어민의 일상 속에서 어떻게 녹여낼 수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배우고 익힌 내용들을 퀴즈를 통해 점검해 보고 유튜브영상을 들으며 공부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좋은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원어민 게이지 100% 살리는 스펜서쌤의 미국 영어]에서 배운 원어민 게이지 표현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총괄적으로 정리되어 복습용으로 좋아 보였습니다. 총 5주 과정으로 학습할 수 있는 계획표가 제시되어 있어 계획을 세울 때도 유용할 거 같습니다.


대화를 마무리하고 싶을 때, 화제를 전환하고 싶을 때, 공감할 때, 쉬고 싶을 때, 사람들과 어울리고 싶을 때 등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되는 활용도 높은 주제들로 실제 원어민들과 소통을 목적으로 학습하기에 좋아 보였습니다. 상황들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집어주며 미국 사람들과 우리나라 사람들과의 대화 방식의 차이에 대해서도 일러주고 있습니다. 음성파일이 제공되는 대화 예문과 스펜서님의 유튜브 채널 등이 제공되기 때문에 입체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습한 표현들을 빠르게 훑으며 학습할 수 있는 부록이 제공되어 있어 부족한 부분과 완전히 학습한 내용을 구분하며 좀 더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것은 [원어민 게이지 100% 살리는 스펜서쌤의 미국 영어]에 나온 표현들이 대부분 자신의 의사를 제대로 표현할 수 있으면서 대화의 격을 높일 수 있는 원어민 영어표현으로 이루어졌다는 점이었습니다. 나아가 각 레슨별로 미국 문화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이 나와있어 영어 문화에 대한 상식을 쌓으며 영어 표현을 깊이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을 공부하기 좋은 영어회화책이었습니다. 5주 동안 최소 1회독이 가능하도록 구성된 플랜도 수록되어 있고, 가독성이 높게 편집되어 있어 시각적으로나 콘텐츠적으로나 내용면으로나 다방면으로 만족스러운 영어학습서였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