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추월자 - 경쟁 없이 빠르게 팔리는 패스트 마케팅 7단계 공략집
문민석 지음 / 라이온북스 / 2023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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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이란 무언인가?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해 궁극적으로 얻고자 하는 게 무언인가?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하는 책이었습니다. 마케팅대행업체에 마케팅을 위탁하는 이유는 매출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실제로 많은 사업체들이 전문업체의 시스템과 노하우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상품을 노출시키고, 구매를 유도하여 구매 가능성은 높이는 방법으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이 방법은 매출상승에 도움은 되지만, 수익 대비 비용적인 측면에서 모두에게 효과적일 수 없다는 한계를 지니고 있습니다. 자신의 상품이 단순히 많은 이들에게 노출되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고, 오히려 마케팅비용이 매출을 초과하여 많이 팔고도 적자가 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순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마케팅전문업체에 위탁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대표자 스스로 마케팅에 대한 철학과 전략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마케팅 추월자]의 저자는 성장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면 반드시 대표자도 마케팅을 알아야 한다고 강력하게 주장합니다.





[마케팅 추월자]에서는 경쟁을 최대한 피하고 빠른 마케팅을 추구하는 패스트 마케팅전략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우리가 집중적으로 공략해야 하는 대상을 경쟁 없이 팔리는 패스트 마케팅은 문제 인신조차 없거나 인식은 있지만 아직은 구매의지는 없는 총 80퍼센트의 고객이라고 말하며 구체적인 패스트 마케팅전략을 점진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패스트 마케팅의 핵심 전략인 '린스타트 업' 단계에서는 나의 상품과 서비스를 어떤 고객에게 어떠한 방법을 통해 알릴지에 대한 가설을 세웁니다. 그리고 미리 팔아보기를 통해 가설을 검증해 나갑니다. 가설과 검증과정을 반복하며 성공확률을 높이는 방법이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요소인지를 터득하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쌓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무료강의와 자료들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그 속에서 어떤 이득을 취할 수 있는지 솔직하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마케팅 추월자]를 읽으며 요즘 도서업계의 마케팅추세를 떠올려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무료지만 의미있는 자료를 배포하고 정보를 주기적으로 노출하고 데드라인을 설정한 후 신청자를 받는 형태의 마케팅을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적극적이면서도 건전한 마케팅전략이었습니다. [마케팅 추월자]에서는 대표 미디어플랫폼인 페이스북, 블로그, 카페, 유튜브를 통해 마케팅을 하는 방법에 대해 단계적으로 제시하고 있어 이를 잘 활용하면 효과적인 결과를 얻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단순히 예쁘고 눈에 띄는 디자인에만 신경쓰기보다 더 중요한 것은 고객이 자신이 지불한 금액이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보다 크다고 느끼게 만들 수 있느냐를 고민하고, 자신의 상품의 가치있다는 사실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추월자]의 저자는 수많은 실패를 경험하고 치열하게 노력한 끝에 지금의 마케팅노하우를 축적해왔습니다. 지금의 성공을 만들어내기까지 수많은 책을 읽고 강의를 들으며 자신만의 타이탄 도구를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한 저자의 이야기는 강한 울림을 주었습니다. 마케팅책을 읽었고 나름 공부를 했다고 했는데 왜 나는 매출이 오르지 않을까? 생각하며 상세페이지를 더욱더 예쁘게 수정하고, 그도 안되면 전문대행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했는데 [마케팅 추월자]를 읽으며 기존에 생각했던 마케팅전략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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