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투자 바이블 - 35살, 35채로 인생을 바꾸다
정철민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피스텔 투자 바이블]의 저자는 서른다섯에 무려 서른다섯채에 이르는 부동산을 소유한 능력자로, 유튜브 채널 '사다리TV'를 운영하는 오피스텔 투자전문가입니다. 그는 과거 경험을 통해 서울 준신축 오피스텔이야말로 요즘같이 물가가 치솟는 인플레이션 속에서도 비교적 타격을 받지 않는 부동산이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합니다. 이후 오피스텔을 집중적으로 투자함으로써 '오피스텔은 오르지 않는다'라는 편견을 깨고 오피스텔 투자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방법을 터득하게 됩니다. 저자가 오피스텔을 공부하고 투자하며 차곡차곡 축적한 그만의 오피스텔 투자 노하우를 배우고자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달리 무주택자, 1주택자 지위를 유지하며 투자할 수 있고, 비교적 세금 부담이 적어 매력적인 부동산이지만, 한편으로는 오피스텔은 다른 부동산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익을 내기 어려워 선뜻 도전하기 힘든 투자영역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하지만 저자는 과거 오피스텔의 가격 변동 및 이를 뒷받침해 주는 확실한 데이터를 제시하며, 오피스텔로도 수익을 낼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투자할 때 주의해야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돈일 묶이지 않는 투자를 하는 것인데, [오피스텔 투자 바이블]에서는 어떤 오피스텔을 매입해야 하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피스텔 지역을 분석하고, 임차인을 연구함으로써 앞으로 오를 오피스텔 단지를 찾는 방법도 상세히 서술되어 있었습니다. 더블어 오피스텔 투자 시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오피스텔 세금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 있어 굉장히 유익했습니다.

처음에는 소액으로 오피스텔에 투자할 수 있다는 말이 조금 과하다고 생각했는데, 책을 읽다 보니 오피스텔도 잘 분석하고 접근하면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투자 영역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든 부동산 투자가 그렇듯 오피스텔 또한 철저히 공부하고 준비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준비 없이 성급하게 투자하게 되면 이를 노리는 사기꾼의 함정에 빠질 위험이 큽니다. 또는 오피스텔에 관련된 세금을 공부하지 않은 상태에서 오피스텔에 투자하게 되며 훗날 세금으로 인해 곤란한 상황을 겪게 될 수 있도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에 앞서 관련 서적들을 많이 읽어보고 철저히 대비한 상태에서 실행에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오피스텔 투자 바이블]은 저자가 직접 발로 뛰며, 수많은 경험을 통해 축적한 오피스텔투자 노하우( 오피스텔투자에 있어 필요한 세금지식과 대출활용방안 그리고 전략적인 투자 방법)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책이었습니다. 덕분에 오피스텔 지식을 집중적으로 쌓을 수 있을 수 있었습니다. 오피스텔 투자를 도전하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