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이승주 지음 / 세종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저자 이승주님은 '토지명장' 및 '자수성가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으며, 토지투자로 자수성가한 사람입니다. 저자는 비교적 남들보다 빠르게 투자를 해 부자가 된 케이스였기 때문에 더욱 흥미롭게 느껴졌습니다. 사회적 인맥도 배경도 약한 상태에서 경험을 통해 성장했을 저자의 토지투자 노하우를 배우고자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는 토지를 투자할 때 알아두어야 하는 사항들을 전반적으로 체크할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특히 토지투자를 이제 막 도전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알아두어야 하는 사항들이 서술되어 있었습니다. 

저자는 토지투자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고민이 될 때는 자신에게 물어보라고 말합니다. 이는 경험으로부터 나온 자신감이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저자 또한 매번 성공만 한 것이 아니라 실패도 하고 사기도 당하였다고 하며, 위기에 대처하는 방법과 부동산사기꾼들을 걸러내고는 방법을 터득한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사기꾼을 피하기 위해서 두 가지유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때 우리가 대처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신분증'을 요구하는 것이었습니다. 대게 사기꾼들은 자신의 신분을 밝히는 것을 꺼려 하기 때문에 거짓정보를 흘릴 확률이 높고, 이는 문서를 떼보는 등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노력을 들인다면 어느 정도는 걸러낼 수 있다고 합니다.


** 토지 투자전 주의사항_048p

1) 목적을 점검하라_ 시세차익, 사용 목적, 가치투자수익

2) 정가투자시, 정부정책을 고려하자.

3) 대출 이자도 투자금이다.

4) 토지 개발시, 도로가 생명이다.

5) 역세권 토지 투자, 지분이라도 소액 분산투자하라.

6) 대기업의 토지 근처에 투자하라.

7) 신규 산업단지의 진입로 부분 물건을 찾아보자.

9) 신도시 진입로 주변의 상업지가 될 땅을 찾자.

10) 신항만, 신공항 발표로 대규모 개발을 예상할 수 있다.

11) 땅값이 오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팔리는 땅이어야 한다.

이 책에서 가장 강조하는 투자비법은 바로 입지가 좋은 땅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너무나도 당연하지만 때론 간과하기 쉬운 것이기도 합니다. 무조건 싸다고 좋은 땅이 아니고, 무조건 비싸다고 기피해서도 안되며, 반대로 무조건 싸다고 나쁜 땅이 아니며, 비싸다고 좋은 땅도 아니라는 것입니다. 토지투자에 있어서는 '입지'를 가장 우선시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이와 관련해 입지가 좋은 땅을 분석하는 방법들이 나열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에는 토지를 분양받아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서도 서술되어 있었는데 이때에도 입지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토지의 시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토지이용계획확인서,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경매사이트의 토지감정가 그리고 현지 주민 및 부동산중개인의 의견들을 수집하고 분석하는 등의 활동을 해야 한다고 말하며, 각 문서에서 어떤 것들을 확인해야 하는지를 서술하고 있습니다. [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의 후반부에는 토지투자와 관련된 각종 용어들에 대해서도 정리되어 있어서 토지투자를 이제 막 시작하려는 초보투자자들이 토지투자의 기본지식을 습득하는 데에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