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전산세무 2급 이론 + 실기 + 최신기출문제 12회분 - 동영상강의 114강 무료ㅣNCS 기준안 적용ㅣ빈출분개 80선+연말정산 필수이론정리 미니북 제공ㅣ[전 3권] 해커스 전산회계/세무
이남호 지음 / 해커스금융 / 202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2022 해커스 전산세무 2급 법인세 이론+실무+최신기출문제 12회]은 회계의 기본개념과 당좌자산, 재고자산, 비유동자산, 부채, 자본, 수익과 비용, 기말수정분개 그리고 회계변경과 오류수정에 대한 각 유형별 분개가 체계적으로 서술되어 있었고, 기출되었던 내용과 문제들에 대해서도 기출되었던 개념마다 기출 회수가 적어져 있어 기출중심으로 공부하기 한결 수월했습니다. 또한 전산세무2급은 전산회계1.2급에 비해 학습할 범위가 넓어 수험생 입장에서는 다소 버겁고, 학습 계획표를 세우는 데 있어서도 어려움이 있었는데, [2022 해커스 전산세무 2급 법인세]에는 이론과 실무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4주 플래너가 수록되어 있어 별도로 계획을 세워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어 주었습니다. 덕분에 단기간에 이론 및 실무를 최소 1회독 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 좀 더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2022 해커스 전산세무 2급 법인세]는 이론과 실기편이 상/하로 분권화되어 있었고, 기출문제집도 깔끔하게 분리가능하도록 제작되어 있어 가지고 다니기 편리했습니다. 부록으로 제공되는 '빈출분개80선+연말정산 필수이론 정리'에는 빈출도가 높은 분개와 연말정산에 필요한 이론들이 정리되어 있었는데, 얇고 휴대하기 편해서 자투리 시간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시험 빈출도가 높은 분개 위주로 반복할 수 있고, 연말정산 이론도 계속해서 반복해서 눈에 익힐 수 있어서 효율적이었습니다. 각 단원마다 출제 비중과 학습전략이 자세하게 분석되어 있어서 어느 부분을 집중적으로 학습해야 하는지 생각하며 공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이론마다 기출 횟수가 기재되어 있고, 기출 포인트도 별도로 표시되어 있어서 출제경향을 파악하며 학습할 수 있어 효율적이었습니다.




기출문제집에서는 총 12회의 최신기출문제가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각 회마다 난이도와 합격률이 기재되어 있어 기출유형을 분석하며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출문제의 경우, 해커스금융에서 최신기출문제와 해설집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문제를 푸는 방법을 익히고 기출을 분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매년 조금씩 변하는 최신개정세법 인강도 제공되어 별도로 찾아봐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어 좋았습니다. 자격증 시험에서 가장 중요한 건 빠르게 합격하는 것인데, 단기간에 공부해서 빠르게 합격하기 좋은 교재였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