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억 원 매출이 오르는 상세페이지 기획법 - 스마트 스토어 왜 내 상품만 안 팔릴까?
박길현 지음 / 아티오 / 2022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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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똑같은 상품인 경우 가격이 낮아야 무조건 유리할 것 같지만 사실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실제로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보면 똑같은 상품인데도 불구하고 높은 가격으로 책정된 상품이 판매율이 높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21세기를 살아가는 합리적인 소비자가 그러한 선택을 하는 것일까? 궁금해질 수 있는데 그 의문은 해당 판매 사이트에 게시된 상세페이지를 보면 어느 정도 납득이 됩니다. 확실히 판매율이 높은 사이트의 상세페이지는 소비자로 하여금 구매하고자 하는 욕구를 이끌어내는 매력적인 요소가 숨어 있습니다. 


똑같은 제품임에도 제품의 장점이 부각되고, 제품에 대한 설명도 눈에 쏙쏙 들어오고 신뢰가 갑니다. [월 1억 원 매출이 오르는 상세페이지 기획법]에서는 스마트 스토어,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 등에서 온라인 마켓 상세페이지를 기획하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스마트 스토어 상세페이지 기획 전문가 박길현님의 저서로 소비자로 하여금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상세페이지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전략들을 집중적으로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구매 버튼을 클릭하게 만드는 11가지 전략]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 / 고객과의 공감대 형성 / 장점 반복 인지

의문법 사용 / 수치법 활용 / 비교법 사용

Before & After 활용 / CTA 사용/ 고객의 이득 부각

동일시 생각 / 각감을 활용한 마케팅

상세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벤치마킹을 합니다. 그리고 상품명에 들어갈 키워드를 분석합니다. 분석이 끝나면 기획서를 작성하고 그 기획서를 바탕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상세페이지를 디자인합니다. 이때 보다 경쟁력 있는 기획력을 쌓기 위해서는 자신의 상품과 동일한 상세페이지뿐만 아니라 잘 팔리는 다른 상품들의 상세페이지들도 분석해 매출을 일으키는 기획 포인트를 찾아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게 찾아낸 기획 포인트를 자신이 판매하는 상세페이지에 적용하여 몇 가지 노하우를 덧붙이면 해당 상품은 매출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월 1억 원 매출이 오르는 상세페이지 기획법]에서는 소비심리를 자극하기 위한 전략들이 나와 있었는데, 사소하게는 글자 폰트 및 색상부터 시작해서 상세페이지 레이아웃을 기획하고, 배송방법을 설정하고, 후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스마트 스토어와 판매 채널의 종류에 이르기까지 온라인 마켓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자신의 상품을 돋보이게 하는 방법들에 대해 자세히 서술되어 있었습니다. 경쟁사 사이트에 있는 상세페이지는 물론이고 경쟁사의 후기까지 꼼꼼히 분석하고 후기들에서 제기된 문제점들을 집중 분석하여 상세페이지를 수정보완하는 등의 실질적인 노하우들을 알려주었습니다.




[월 1억 원 매출이 오르는 상세페이지 기획법]를 읽으며 경쟁력 있는 상세페이지를 기획하기 위해 어떤 것들을 분석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었고, 구매욕구를 끌어내는 전략들을 알 수 있어 유익했고, 매출을 높이는 상세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기획하고 실패 원인과 고객의 행동 패턴 등 분석하는 등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 새삼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온라인 마켓을 준비하시거나 온라인 마켓 매출을 올리는 방법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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