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아, 부동산 공부해야 한다 - 14평 반지하에서 50억 자산가가 된 엄마 아빠의 현실 부동산 재테크
정선용(정스토리).안창순 지음 / 리더스북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힘들게 취업에 성공해도 자기 집을 갖기까지 너무 많은 시간과 돈이 필요하고, 시간이 갈수록 부동산의 가격을 빠르게 치솟기 때문에 일반 직장인이 순수 근로소득만으로 자신의 집을 마련하는 것은 더더욱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아들아, 부동산 공부 해야 한다]에서는 이러한 안타까운 현실 속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반드시 부동산을 활용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들은 14평 반지하에서 시작한 신혼부부였고, 지금은 약 50억의 자산가가 되어 현재 네이버카페(부동산 스터디)운영자, 유튜버, 강연자, 사업가로서 다양한 영역에서 인생의 제2막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들은 더이상 가난에 허덕이지 않고 오히려 많은 사람들로부터 어떻게 그러한 부를 형성할 수 있었는지 자신들만의 노하우를 나누고 있습니다. [아들아, 부동산 공부 해야 한다]를 읽으며 전선용님과 안창순님이 지금의 부를 축적하기까지의 솔직담백한 과정들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20대의 가난은 참을 수 있다. 30대의 가난도 견딜 수 잇따. 하지만 50대, 60대의 가난은 참을 수 없는 고통이다. 나아가 70대의 가난은 죽믕보다 더한 고통이며, 80대의 가난은 지옥보다 더한 고통이다. 거니 너는 부동산 재테크를 공부해야 한다. 직장에 몸담고 있을 때 부지런히 공부하고 준비해야 한다. 그래서 회사에서 내 몰리며 버티는 게 아니라 언제든 네가 필요할 때 회사 밖으로 당당히 걸어 나올 수 있어야 한다. 스스로 주도권을 잡는 인생이어야 한다. 그럴 수 있도록 네 경제적 기반을 든든하게 세우길 바란다._[아들아, 부동산 공부 해야 한다], 030p.



중요한 것은 명함이 아니라 오로지 자신만의 존재 가치인데, 회사에 다닐 때는 그걸 미처 몰랐다. 자신만의 가치, 그것은 나만의 고유한 능력, 경력, 브랜드, 자본이 될 수 있고, SNS 파워가 될 수도 있다. 아들아, 너는 회사에 몸담는 동안 회사 밖에서도 너의 존재 가치를 세울 방법을 늘 고민하길 바란다._[아들아, 부동산 공부 해야 한다], 049p.

[아들아, 부동산 공부 해야 한다]는 부동산관련 책임에도 불구하고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부동산에 대한 지식없이 시작해 부동산을 사고 팔며 조금씩 부동산 전문가로 성장하는 과정이 담겨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들이 전하는 부동산 이야기는 부동산 초보자들에게는 희망을, 부동산 전문가들에게는 부동산 선배의 생생한 조언처럼 느껴졌습니다. 예전에는 부동산은 선공부 후실천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들아, 부동산 공부 해야 한다]를 읽으며 공부도 중요하지만 실제 부동산 시장에 뛰어들어 경험을 통해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고, 동시에 큰돈이 오고가고 유동성이 낮은 부동산인만큼 공부도 게을리해서는 안된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직장을 퇴직하고 나니 세상은 농지가 아니라 세렝게티 초원이었다. 매일 성실하게 일어나서 가야 할 곳이 없었고, 매일 성실하게 일해온 것만으로는 무엇을 사냥할 수도 없었다. 사냥은 기회였고, 아버지는 기회를 보는 눈이 최적의 타이밍을 알아차릴 능력이 미흡했다. 퇴직하고 보니 25년간 농부처럼 살며 익힌 것들은 아무 소용이 없었다._[아들아, 부동산 공부 해야 한다], 246-247p.

이들 부부가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게 된 가장 강력한 이유는 바로 '가난'이었습니다. 가난으로 인해 아이들에게 아토피와 같은 피부병이 생기고, 가난으로 인해 위축되고, 삶의 질이 현저히 떨어졌던 그들은 자신의 반지하에서 벗어나야한다는 강력한 동기를 갖게 됩니다. 그리고 반지하에서 벗어나자 조금씩 탄력을 받듯이 자신들에게 좀더 유익한 아파트를 찾게 되고 그과정에서 부동산 전문가와 같은 노하우를 터득하게 됩니다. 자신의 집을 전세로 돌리고 투룸에 전세로 들어가 불편한 생활을 감수하기도 하고, 먹고 싶은 것들을 아껴가며 돈을 저축하는 저자의 강한 실천력에 지금까지의 소비패턴을 반성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책을 읽으며 대출제도와 통화정책 등 부동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이 어떤 것들이 있고, 그것들을 어떻게 읽어내야 하는 것인지 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부동산 공부를 쌓을 수 있는 틀을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아들아, 부동산 공부 해야 한다]는 자신의 자녀에게 말하는 듯이 부동산에 대해 그리고 그들이 지금의 부를 형성하기까지 이야기를 차분하게 들려주며 부동산에 대해서 쉽게 풀어 이야기하기 때문에 부동산 공부를 하고자하는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