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 엘리베이터 5 : 날씨 - 라인프렌즈 지식그림책 매직 엘리베이터 5
황시원.한고은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황신영 감수 / 아울북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직 엘리베이터 ⑤날씨] 책표지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브라운, 코니, 초코, 샐리, 레너드, 제시카 등 귀여운 라인프렌즈들이 나와있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처음에는 왜? 제목에 매직 엘리베이터인지 의아했는데 책을 보고 그 의미를 알 수 있었습니다. 평소 아이들이 궁금해야 하는 날씨, 우주 등 다양한 지식들을 매직 엘리베이터를 통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살펴본다는 설정이었습니다. [매직 엘리베이터 ⑤날씨]는 이러한 재밌는 설정과 귀여운 라인프렌즈 친구들과 함께 '날씨'에 대해 자세히 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생각보다 내용이 훨씬 알찼게 잘 나와 있었습니다. '날씨'와 연관된 단어들은 물론이고 날씨 변동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루고 있었습니다. 대기권의 구조(열권, 중간권, 성층권, 대류권)부터 각 구름의 종류(털층구름, 털구름, 쌘구름, 층쌘구름, 층구름, 비층구름, 높층구름, 쌘비구름 등), 비/안개/서리/무지개가 만들어지는 과정들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잘 나와 있었고, '하늘이 파랗게 보이는 이유', '산에 안개가 자주 생기는 이유'와 같이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부분들이 쉽게 잘 나와 있었습니다. 과학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평소 아이들의 질문에 난처했던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오랜만에 시베리아 기단, 오호츠크해 기단, 양쯔강 기단, 적도 기단, 북태평양 기단 등에 대해 읽어 상기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초등학생 아이들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들이 머리를 식힐 겸 읽어도 좋은 책인 거 같습니다. 한랭 전선, 온난전선, 장마전선을 단편적으로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라인프렌즈 친구들과 함께 스토리텔링을 통해 재밌게 학습할 수 있는 유익한 책이었습니다.

내용이 교육적이면서도 재밌게 구성되어 있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함과 동시에 날씨에 대한 배경지식을 확장시켜주기 좋은 책이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