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 붙는 일본어 독학 첫걸음 (증보판) - 히라가나부터 JLPT까지! 입에 착! 시험에 착! 착! 붙는 외국어 시리즈
일본어 공부 기술 연구소 지음 / 시사일본어사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일본어는 우리나라와 어순이 유사해 처음 공부를 시작할 때 느껴지는 거부감은 비교적 적습니다. 하지만 막상 공부하다 보면 일본어를 학습하는 것이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외국어와 달리 일본어는 총 3개의 문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일본어를 공부하기 위해서는 히라가나, 가타카나 그리고 한자까지 모두 학습해야 합니다. 


한자의 경우 같은 글자라도 읽는 방법이 각양각색이기 때문에 처음 일본어를 학습하는 입장에서는 굉장히 혼란스럽게 느껴집니다. 또한 일본어는 일상생활과 공적인 자리에서 사용하는 표현들이 구분되어 사용되므로 외국인 입장에서는 더더욱 그 뉘앙스를 파악하며 공부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일본어를 공부하고자 마음먹었다면 이러한 모든 요소를 포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사일본어사에서 나온 [착!붙는 일본어 독학 첫걸음]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이었습니다.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그리고 한자를 연습할 수 있는 '쓰기 노트', 단어와 문장을 암기할 수 있는 '암기 동영상', 이외에도 일본어를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쓰기 노트'의 경우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쓰는 순서까지 나와 있어 따라서 연습하기 수월했습니다.




책 내부에 들어있는 '셀로판지'를 활용해 한국말로 표기된 일본어 발음을 보지 않고 스스로 읽어보는 연습을 할 수 있어 유용했습니다. 두 번째 학습부터는 발음뿐만 아니라 해석을 '셀로판지'로 가린 상태에서 어떤 내용일지 떠올리며 능동적으로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문형 연습, 미니 테스트, 연습문제, 시험대비 등을 통해 일본어를 심층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착!붙는 챌린지 북'는 JLPT N5/N4 와 Story 읽기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JLPT N4 /N5 레벨 기준과 시험 과목 및 시간 그리고 합격 기준까지 상세히 서술되어 있었습니다. N4/N5 각각 문항유형과 배점 그리고 득점환산법까지 자세히 나와 있어 시험을 준비하고 계획하는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본어 Story는 [착! 붙는 일본어 독학 첫걸음]에서 배운 문법과 문형들을 소설을 읽으며 복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고, 각 에피소드를 원어민 발음으로 들을 수 있어 일본어의 억양과 발음을 연습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주요 단어들과 N4/ N5레벨단계에 해당하는 출제 빈도가 높은 문법과 문형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표현들이도 알기 쉽게 잘 정리되어 유용했습니다.




[착!붙는 일본어 독학]는 일본어의 기초적인 부분부터 시작해서 JLPT N4/N5레벨단계까지 학습할 수 있고, JLPT 문제풀이 특강도 제공되기 때문에 일본어능력시험까지 염두하며 일본어 공부를 시작하는 분들께 더할나위 없이 좋은 책이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