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에서도 통하는 초등수학 개념 잡는 수학툰 6 - 원과 다각형에서 케플러의 행성 법칙까지 중학교에서도 통하는 초등수학 개념 잡는 수학툰 6
정완상 지음, 김민 그림 / 성림주니어북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에서 학습한 원과 다각형은 이후 중고등학교에서 학습할 때 기본 지식이 되며, 이후 학습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에서 배운 '원과 다각형'은 중학교 1학년 때는 '기본 도형', '평면 도형'으로, 2학년 때는 '피타고라스의 정리'로, 3학년이 되어서는 '원과 직선', '원주각'으로 이어지게 되고, 고등학교에서는 수학(상)에서는 '도형의 방정식'으로 연계됩니다. 이렇듯 이후 학습을 위해서는 초등학교 때 처음 접하게 되는 원과 다각형을 제대로 학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원과 다각형'은 암기해야 할 공식들과 학습해야 할 문제 유형들이 많아 복작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단원이기도 합니다. [개념 잡는 수학툰_ 6. 원과 다각형에서 케플러의 행성법칙까지]에서는 단순히 학습내용을 전달하기보다는 '수학툰'과 코마와 베드몬을 통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수학적 개념을 쉽고 재밌게 서술하고 있습니다.




각 도형을 소개할 때는 딱딱한 개념 소개보다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피자를 통해 부채꼴을 언급하는가 하면, 각 나라별 국기, 오륜기, 미스터리 서클, 음악 CD 등을 통해 원을 살펴보는 등 우리에게 친근한 소재를 통해 원과 다각형의 학습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에서 제시한 개념들에 대해서는 <개념 정리 QUIZ>를 통해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학습한 내용을 스스로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개념 다지기'에서 제시된 QR코드를 통해서는 강의도 들을 수 있습니다. 


이렇듯 [개념 잡는 수학툰_6. 원과 다각형에서 케플러의 행성법칙까지]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수학 개념을 보다 쉽고 재밌게 학습하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수학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공식과 간략한 개념 설명 위주로 학습하기보다는 이책에서와같이 수학툰과 스토리텔링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자신의 언어로 서술 답안을 작성해 보는 것이 수학적 사고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개념 잡는 수학툰_6. 원과 다각형에서 케플러의 행성법칙까지]를 잘 활용한다면 수학을 보다 입체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성립북스#성립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