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을 통해서 본 성형 이야기 - 연예인처럼 예쁜 얼굴이 될 수 있다면
김인규 지음 / 아마존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모에 대한 관심도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실제로 외모가 삶에 미치는 영향력은 꽤 크다고 생각합니다. 빠르게 돌아가는 경쟁 사회에서 누군가를 깊이 알아갈 시간이 현저히 부족하기 때문에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외모는 상대방으로 하여금 호감을 불러일으키며, 때론 직업을 선택할 때도 좋은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형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는 반면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적절한 시술 방법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예쁘고 잘생긴 연예인들의 사진을 가지고 가 상담을 받거나 큰 눈과 높고 오뚝한 코, 갸름한 턱과 같이 전형적인 미의 기준에 맞는 성형을 받길 원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외형을 고려하지 않고 성형을 하게 되면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큰 눈과 높은 코와 뽀족한 턱이 얼굴의 균형을 무너뜨려 오히려 좋지 않은 인상으로 변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작정 고착된 미의 기준에 따른 성형만을 감행하기보다는 먼저 자신에게 맞는 아름다운 이목구비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연예인을 통해 본 성형 이야기]에서는 대중에게 잘 알려진 연예인들을 통해 성형에 대해 자세히 풀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시술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고, 획일적인 기준에서 벗어나 조화를 이룬 아름다움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전문 의학 지식임에도 불구하고 상세한 이미지들과 함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기 때문에 별다른 어려움 없이 읽을 수 있었습니다.




대표 미남미녀 연예인들의 이목구비를 통해 외모를 살펴보고 관련 성형시술을 설명하는 형식의 구성이 흥미로웠습니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연예인들이 예쁘고 잘생기고 젊어 보이는 이유가 단순히 큰 눈을 가져서, 높고 오뚝한 코를 가져서, 피부결이 좋아서라고 생각했는데, 책을 읽고 난 후 그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누군가는 크고 똘망 똘망 한 눈이 매력적이게 보일 수 있는 반면 누군가에게는 오히려 너무 강한 인상을 남겨 부자연스러움을 초래할 수 있고, 누군가에게는 오히려 졸린 눈이 매력적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즉 얼마나 조화를 이루고 있느냐 중요하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각종 성형시술과 신체의 균형 및 조화를 이룬 아름다움에 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해 주는 책이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